의료상담

아까 눈썹뼈~그살짝옆쪽을 박았는데 이제 머리가 살짝 아파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기저질환

편두통 최근엔 없으나 예전엔 있었음

아까 3시쯤? 벽에 눈썹뼈쪽에 관자놀이라 하나요? 그쪽 사이에 머리를 박았는데 안아프다가 이제야 살짝 머리가 아파요 병원은 당연히 지금 못가고 내일 가볼거같은데 지금 할 수 있는게 있나요? 심각한건 아닌거같은데 그냥 부었어요 좀 지금은 박은 이 부위가 아픈건 아니고 왼쪽 머리가 그냥 아파요 원래 펀두통 있긴 한데 요즘은 없거든요 사실 죽진 않겠지만 죽을까봐 자기도 무서워욬ㅋ... 저 안심좀 시켜주세요ㅠ 괜찮은건가요

지금 할수있는건 뭐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신미소 물리치료사입니다.

    눈썹뼈와 관자놀이 사이를 부딪힌 뒤 몇시간 후 가벼운 두통이 생기는것은 충격으로 인한 멍이나 근육긴장때문에 나타날수있으며, 말씀만으로는 당장 심각한 상황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현재 할수있는것은 냉찜질로 10~15분씩 식혀주고, 무리한 운동이나음주는 피하면서 충분히 쉬는것입니다. 죽을정도의 심각한 뇌손상이라면 보통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이 뚜렷하게 악화되는 경우가 많으니 현재 상태만으로는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오늘은 충분히 휴식하면서 증상 변화를 관찰해 보세요!

  • 안녕하세요. 이동진 물리치료사입니다.

    눈썹뼈에 충격이 가해지며 통증으로 불편이 있으시군요.

    2-3일 정도는 냉찜질을 해주시고 통증 부위에 압박이나 충격을 가하지 마시고 쉬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지러움, 구토, 두통 등의 증상이 있으시다면 정형외과나 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빠른 쾌유하시길 바라며 답젼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현태 물리치료사입니다.

    타박부위에 아이스팩을 하시거나 안정을 취하시는 것이 좋겠고, 어지럼이나 구토 및 힘빠짐등 이상증상이 잌ㅅ다면 응급실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