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오늘 점심 국밥에 김밥 같이 먹으면 좀 과할까요?
오늘 점심으로 뜨끈한 국밥이 너무 먹고 싶은데... 김밥도 같이 시켜서 먹으면 혹시 너무 과할까요? 평소에 그렇게 많이 먹는 편은 아니라서 조금 걱정되기도 하고요... 국밥에 김밥 조합이 맛있을 것 같긴 한데... 괜히 배탈이 나거나 속이 너무 더부룩할까 봐 고민이 됩니다... 점심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빨리 결정을 해야 하는데... 혹시 국밥이랑 김밥 같이 드셔보신 분들 계시면 어떠셨는지 알려주세요... 맛있게 먹을 수 있을지... 아니면 다른 메뉴를 선택하는 게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너무 과식하는 건 아닌지 걱정돼서 여쭤봅니다... 답변 부탁드릴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영양학적으로 볼 때, 국밥은 나트륨과 지방 함량이 높을 수 있고 김밥 역시 주로 탄수화물이기에 두
가지를 모두 드시면 한 끼 식사로 칼로리나 나트륨, 탄수화물 섭취량이 예상보다 많아질 수 있어
평소 소화가 잘 안 되시거나 적게 드시는 편이라면 조금 부담이 될 수도 있기에
양을 조절하시거나 단백질이나 채소가 더 풍부한 다른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영양 균형이나 소화 부담 측면에서 더 나은 선택일 수도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