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유난히신속한누룽지
평소에 음악이나 영상 볼 때 이어폰을 자주 사용하는데, 오래 끼고 있으면 귀 건강에 안 좋다는 얘기를 들어서 조금 걱정이 됩니다.
실제로 얼마나 영향을 주는 건지,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어떤 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
7개의 답변이 있어요!
탈퇴한 사용자
이어폰을 너무 오랜시간 꽂고있으면 귓구멍안의 온도나 습도가 올라가서 곰팡이나 세균이 살기 딱좋은 환경이 되버립니다 그러다보면 외이도염같은 귓병에 걸려 고생할수도있고 소리를 크게키워 장시간 들으면 청력이 예전같지않게 나빠질수도있으니 틈틈이 귀를 쉬게해주는게 참 중요하다고봅니다.
채택 보상으로 24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대단히호감있는파파야
네 맞습니다.
저도 이어폰 오래 끼고있으면
귓속이 아파서 빼게 되더라고요.
안좋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제는 이어폰 아에 안껴요ㅎㅎ
장시간에는 이어폰 안껴요
제일어린작가님
네 맞습니다 이어폰을 너무 오래끼고 있다보면 청각에 결국 안좋은 영향 끼치기 때문에 이어폰을 귀에 오래끼고 있지 않는것이 귀에 더 좋습니다
느긋한돌고래111
맞습니다.
이어폰을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으면 귀에는 안좋은 영향이 가는게 맞기는 해요.
귀를 막고있기도하고 직접적으로 소리가 계속 들어오기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알뜰한망둥어232
이어폰이 문제라기보다 크게 오래 듣는 습관이 중요하고, 적당한 볼륨과 중간 휴식만 지키면 일상 사용은 크게 걱정할 수준은 아닙니다.
이어폰도 오픈형, 밀폐형이 있습니다. 밀폐형의 경우 오픈형 대비 질문자님 말씀대로 귀가 안 좋아지는 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소중한망둥어287
이어폰을 오래 사용하는 것 자체보다 “소리 크기와 사용 시간”이 귀 건강에 더 큰 영향을 줍니다. 특히 큰 볼륨으로 오래 들으면 난청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최대 볼륨의 60% 이하로, 한 번에 60분 정도 사용 후 쉬어주는 것이 권장됩니다. 또 귀가 답답하거나 이명, 통증이 느껴진다면 바로 사용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볼륨과 휴식만 지켜주면 이어폰 사용 자체는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태평한관수리81
네 귀에 않좋습니다. 이어폰을 오래 끼고 있으면 귀 안으로 바람이 통하지 않으면서 외이도염이나 중이염에 걸릴 가능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