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피곤할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너무 피곤해요.

아침에 일어났는데 너무 피곤해서 계속 누워있는데

심장은 콩닥콩닥 두근두근 불안감이 엄청들었어요.

얼굴도 몸도 엄청 붓고

누워있어도 앉아있어도 그냥 피곤한데

피곤하니까 단게 엄청 당기고

그냥 누워있고싶고

주말 내내 밖에 안나가게되고

그냥 방에 틀어박혀있는거 같아요

심리적으로도 육체적으로도 번아웃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으로 보아하니 번아웃이 온 게 맞는 것 같습니다. 내가 현재 많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바쁜 일상에 지쳐서 육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 에너지가 모두 소진되어 이제는 뭐든 하기 싫어지고 무기력감이 엄청 증가하죠. 또한 삶의 의욕과 활력을 잃어버려서 누워만 있게되고 집에도 나가기 싫은 상태입니다. 이런 상태가 지속된다면 우울증으로 바뀔 수 있기 떄문에 지금이라도 많은 관리가 필요합니다. 먼저 충분한 나만의 휴식이 필요해요. 온전하게 나만 생각하고 지금까지 정말 힘들게 지내온 나를 위해서 위로의 한마디와 칭찬을 해주세요. 그리고 건강한 나만의 일상을 만들어서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자극적인 음식이나 음주,흡연 ,카페인 같은 음식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건강한 식단을 최대한 드시고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을 통해서 내가 건강한 일상 루틴을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특히 운동은 꼭 꾸준히 해주셔야 무기력을 이기는 데 도움이 많이 돼요. 집에 나가는 것부터 힘들지만 무조건 일단 나가서 햇빛을 쬐고 집 근처를 산책부터 한번 시작해보세요. 기분이 좋아지면서 신체활동을 통해서 심신의 안정과 삶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답니다. 지금 일상생활에 지장이 갈 정도로 많이 힘들다면 전문가의 상담과 치료를 받아보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