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얀굴뚝새243
생수 대신 녹차를 연하게 끓여서 수시로 물처럼 마십니다. 다이어트중인데 녹차가 도움이 될까요?
맹물은 마셔지지가 않아서 녹차나 둥글레차 또는 보리차를 끓여서 마십니다.
아무래도 영양도 녹아나고 마시기도 구수해서 생수를 안 마시고 끓여서 마시는데요.
녹차가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를 들은 거 같은데 실제로 맞는지 맞다면 어떤 성분이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녹차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테킨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지방 산화를 촉진하고 체중 감소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카테킨은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 체내 지방을 연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운동과 병행할 경우에는 효과가 더욱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또한, 녹차에 포함된 카페인은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키고 피로를 줄여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녹차를 마시는 것만으로는 다이어트 효과가 제한적일 수 있으므로, 균형 잡힌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이 병행되어야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녹차를 물 대신 마시는 것은 좋은 선택이지만, 전체적인 생활 습관과 카페인 양을 고려하여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