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세무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안하면 어떻게 되나요

50대 직장인입니다.

매년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라고 연락이 오는데 꼭 해야 하는건지?

매년 연말에 연말정산을 하는데 , 또 해야 하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문용현 세무사입니다.

    근로소득만 있다면 안하셔도 됩니다. 만약, 대상일 경우 신고기한 이내에 하지 않을 경우 무신고가산세와 납부지연가산세 등이 부과될 수는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