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지방을 줄이려면 탄수화물을 끊는게 맞나요?
지방을 확실하게 줄이려면 탄수화물을 끊고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구성하는게 맞는건가요? 어느정도 체중 감량을 했으나, 탄수화물때문인지 소량의 지방은 안빠지는듯 해서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지방으로 변환되지만 우리몸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로 적당히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구성하는 것은 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긴 해요
이는 전문가 마다 차이가 있을 순 있는데요
지방과 탄수화물을 평소보다 반만 드신다고 생각하고 그만큼 단백질 양을 늘리는 것도 좋은것 같아요
탄수화물을 줄이는 것이 지방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탄수화물을 완전히 끊는 것은 신체의 주요 에너지원인 탄수화물을 부족하게 만들어 피로와 에너지 저하를 초래할 수 있으며, 저탄수화물 다이어트가 체중 감소에 효과적일 수 있지만,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이 더 효과적입니다. 단백질은 근육 유지와 포만감 증가에 기여하여 체중 감소를 도와주므로, 탄수화물 섭취를 조절하면서도 적절한 양을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하며, 개인의 신체 상태와 목표에 맞춰 식단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