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당뇨가 있다고 합니다. 먹는 음식이 궁금해요?
당뇨가 있다고 하는데 어떤 음식을 가려서 먹어야 할까요?
사과나 과일도 혹시 먹으면 안되는건가요? 당뇨에 좋은 음식은 또 어떤게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당뇨관리에 있어 피해야 할 음식은 살탕, 과자, 빵, 흰쌀, 밀가루 음식, 바나나,포도, 말린과일 등이 있으며 먹어도 되는 음식은 통곡물(현미, 귀리, 보리등), 단백질(닭가슴살, 생선,두부,계란등), 녹색 잎채소, 견과류(호두, 아몬드 등)이 있습니다. 사과는 소량(반쪽 정도) 먹어도 괜찮으며 한번에 많이 먹지 않고 식이섬유(채소)와 함께 섭취하면 혈당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