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이브이
이브이23.05.06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어머니께서 탈모 징조가 있고
유전적으로 할아버지가 탈모 셔서
탈모가 오실것 같아요...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이 따로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1. 단백질: 탈모는 머리카락에 필요한 단백질이 부족해지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기, 생선, 계란, 콩 등 단백질을 많이 포함한 식품을 균형있게 섭취하세요.
2. 비타민 A: 비타민 A는 피부와 머리카락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당근, 고구마, 시금치, 브로콜리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3. 비타민 C: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콜라겐은 머리카락을 강하게 유지하는 데 필요한 단백질입니다. 과일, 야채, 시트러스류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4. 아이롤: 아이롤은 비타민 B군 중 하나로, 머리카락 성장과 함께 피부 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난류, 땅콩, 육류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5. 아메리칸 뉴트리션 보드(American Nutrition Board) 추천 식단: 적정량의 단백질, 과일, 채소, 견과류, 무기질, 비타민 등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는 혈액순환이 잘되는 음식이 좋은데 검은깨나 검은콩 그리고 호두나 녹차, 해조류 같은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우유 역시도 탈모에 좋으니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