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반도체 위주의 증시 상승만 있는걸 까요??

지금 보면 계속 반도체 중심의 상승이 이루어지는데 다른 주식은 왜 안오르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코인도 왜 안오를까요..? 또한 지금 증시 고점일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호현 경제전문가입니다.

    지금 반도체종목 위주로만 오르는 이유는 AI 투자 확대가 이어지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이익 증가 기대가 가장 강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2차전지, 바이오, 중소형 성장주는 아직 실적 확인이 약하거나 금리 부담에 민감해서 돈이 덜 들어오고 있습니다.

    코인도 비슷합니다. 시장에서 금리 인하 기대가 약해지고 달러·채권금리 부담이 커지면서 위험자산인 코인에는 돈이 쉽게 들어오지 않습니다. 끝으로 지금 증시가 고점인지는 단정할 수는 없지만 반도체 쏠림이 심하고 단기 급등이 컸다는 점에서는 과열 부담이 분명있는 구간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35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지금 증시의 고점 부근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만 저점보다 고점을 예측하는 것이 주식에서 몇배는 더 어렵습니다. 따라서 명확한 시그널이 보이기 전까지는 보유자들은 어떻게든 들고가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코인의 경우 이러한 코인에 대한 유동성이 없기 때문입니다. 현재 반도체만 오르는 것은 반도체의 실적이 폭발적으로 오르기 떄문이며, 나머지 기업들은 반도체 만큼의 성장은 보이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증시는 인공지능 혁명으로 인해 반도체 기업들의 실적이 독보적으로 급성장하면서 자금이 이쪽으로만 쏠리는 차별화 장세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소외된 일반 주식이나 코인은 모멘텀이 부족해 정체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름에 아이스크림만 팔리지 군고구마는 안팔립니다 국민적 이슈기도 하고 말이지예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반도체쪽이 압도적으로 이익추정치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며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다른 성장주에 비해서도 압도적으로 저평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26년도 전체 이익추정치는 750조를 예상하고 잇는데 현재 반도체 섹터가 550조원으로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수출을 보더라도 60%에 가까울정도로 반도체수출이 압도적으로 점유율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도체쪽의 압도적인 성장률이 뒷받침되며 증시상승을 이끄는것이며 거기다가 밸류에이션도 PER 8~9배수준으로서 매우 낮은 수준이기에 밸류에이션 매력도가 더 부각되기 때문에 삼성저나와 하이닉스가 시장을 주도하고 잇는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