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즐거운 나날
즐거운 나날22.09.09
칼로리는 인체에서의 소화 흡수율을 감안한 수치인가요?
각종 식품의 칼로리는 그 자체가 지니고 있는 열량을 기본 데이터로 사용하여 계산하는 것 같은데
사실은 식품이 인체에 소화 흡수되어야 실제로 에너지로 쓰일 텐데
무슨 식품이 칼로리 얼마라고 발표하는 수치는 인체에서의 소화 흡수 비율을 감안한 수치인가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9.10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칼로리의 경우 체내 소화 흡수율을 따진것이 아닌 그 음식에서 가지고 있는 열량만을 나타낸것으로
사람마다 소화 흡수력이 달라서 칼로리수치를 온전히 흡수하는사람이 있고 그렇지 못하는사람이 있습니다.
따라서 적혀져있는것보다는 조금 적은것이라고 생각하는것이 좋으나,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권장칼로리는 그러한 부분을 다 고려한것이기에,
권장칼로리내에서 드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