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까칠한호저172
고등어 단백질 식단용으로 어떤가요?
닭가슴살이나 계란은 밥과 함께 먹기에는 별로라 운동 후에만 먹고 있습니다. 식단에 단백질을 추가하고 싶은데 고등어는 어떤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고등어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건강한 지방도 많이 포함되어 있어 식단에 추가하기 좋은 선택입니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서 심혈관 건강에도 좋습니다. 밥과 함께 먹기에도 잘 어울리고 운동후에도 좋은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기름이 많지만 그만큼 영양가도 높아서 적당량 섭취하면 좋습니다.
• 고등어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B군, D도 포함되어 있어 영양적으로 매우 우수한 식재료입니다. 밥과 함께 섭취할 경우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어 식단에 단백질을 추가하는데 적합하며, 특히 운동 후에 회복을 돕는데 효과적이므로, 다양한 조리법으로 활용하여 균형 잡힌 식사를 구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