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호기로운잠자리80
다크서클에 좋은 것으로 무엇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요즘 다크서클이 고민입니다 잠은 그럭저럭 잘 자는 것 같은데 다크서클이 심하네요 생기는 이유가 궁금하고 해결방안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은 여러개 인데요
대표적으로 눈이 처지거나 혈색이 안좋기 떄문이랍니다.
이런것을 동시에 해결하는 음식중 하나가 브로콜리라 시중에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는거죠
일반적으로 비타민c 영양제 정도만 챙겨드셔도 좋답니다.
• 다크서클은 수면 부족 외에도 혈액순환 문제, 얇은 피부로 인한 혈관 비침, 색소 침착, 눈 밑 지방, 알레르기, 철분 부족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영양학적으로는 비타민K(혈관 건강), 비타민C(콜라겐 생성 및 색소 침착 예방, 철분 흡수 촉진), 비타민E(항산화 및 혈액순환), 오메가3 지방산(혈액순환 개선), 그리고 철분(빈혈 예방)이 다크서클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양배추, 키위, 파프리카, 연어, 견과류 등이 이러한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이며, 균형 잡힌 식ㄷ간과 함께 충분한, 스트레스 관리, 눈가 마사지 등 생활 습관 개선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