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WwW
변비는 왜 여자들이 심한걸까요..?
변비는 어떻게 생기는 것이며 왜생길까요?
특히나 남자들보다 여자 변비가 심한데
이유가 궁금합니다.
일주일 넘게 볼일을 안보고도 어디에 그렇게 쌓여있는지 대단하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여성들이 변비를 더 자주 겪는 이유는 호르몬 변화, 근육량 차이, 생활 습관 때문이며 생리 주기에 따른 호르몬 변화가 장 운동을 느리게 하고, 남성보다 적은 근육량이 장 활동을 약하게 만듭니다. 또한 다이어트, 물 부족, 운동 부족이 변비를 악화시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변비는 섬유질 부족, 수분 섭취 부족, 운동 부족 등으로 발생합니다. 여성은 호르몬 변화, 스트레스, 임신 등의 영향으로 변비가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