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계약직은 이직과 신입 지원 시 도움이 안되나요

제가 원하는 직무가 신입을 잘 뽑지 않는 편이고,

저는 진행한 프로젝트는 많은데 실무 경험이 없어서

1-2년정도 경력을 쌓은 후에 이직이나 신입으로 쓰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비슷한 직군에서 2년 계약직으로 사람을 뽑고 있더라구요..(2년 후 정규직 전환 가능성 ㅇ) 저는 계약직도 제 핏이랑 맞기만 하다면 가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계약직 경력은 같은 계약직으로 쓰지 않는 한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학교 선배들이 그럽니다 ㅜ 혹시 잘 아시는 분들이 계실련지요…?! ㅜ 이십대 중후반을 바라보고 있어 진지한 대답과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직장생활 20년이상 했습니다. 중소기업에서 대기업으로 이직했었어요. 신입은 자격증이나 학벌같은 스펙보지만, 경력은 현업 경험을 봅니다. 열심히 하셔서 정규직이 되시면 더 좋고, 이직을 할 경우에도 도움 됩니다. 일단 출발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기업이나 이름있는 전문 기업이라면 더 좋겠지만, 준비만 하는 것보다는 기회가 왔을 때 잡는 게 중요합니다. 그 현장에서 만난 분들이 결국 다른데 소개도 해주고 본인의 인맥이 됩니다. 학교 선배의 연차가 얼마인지 질문자님의 업무 분야가 어디인지 모르겠지만, 계약직 상황이 영 불안하시다면 계약직으로 근무하시면서 다른 곳에 서류를 계속 넣으세요. 더 좋은 조건이 되면 그때 신입으로 들어가세요.

    채택 보상으로 4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계약직 경력은 같은 계약직으로 쓰지 않는 한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학교 선배들이 그러는데 학교 선배님의 말을 들어야 하지 않을 까요.

  • 계약직 경험은 다른 곳으로 이직 면접이나 자소서 작성하실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계약직하시면서 바쁘시고 피곤하시더라도

    꼭 커리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자격증 취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