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귀여운참새255
고구마 감자는 하루에 몆 개 먹는게 가장 적당할꺼요?
보통 구황작물이 다이어트에 괜찮긴한데, 너무 많이 먹으면 구황작물 과다라고 하잖아요! 몆 개까지 먹어야 괜찮울꺼요? 오늘 감자를 좀 먹었는데 괴다일까좌 걱정되서 여쭤봅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고구마나 감자는 탄수화물이 많아,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적당한 섭취가 중요하며 하루에 1~2개 정도(150~300g)이 적당합니다. 이 양은 포만감을 주면서도 과도한 칼로리 섭취를 피할 수 있는 양입니다. 고구마와 감자를 합쳐서도 비슷한 양을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너무 많이 먹으면 다이어트에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구항작물은 영양가가 높지만 과다 섭취시 살이 쪄요
칼로리가 높기 떄문인데요
수분에 따라서 다르지면 평규 100그람당 100 ~ 200kcal 까지 간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구황작물은 비정제탄수화물이지만 적당히 섭츼하는것이 좋은데요,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한두개가 적당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감자의 칼로리는 100g당 약 80kcal입니다.
감자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남성 150g~250, 여성 100g~200g 사이가 권장됩니다.
고구마는 100g당 128kcal입니다. 성인은 하루 약200g 정도가 권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