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공립 어린이집 신청하려면 최소 몇년 전 부터 예약해야 하나요?

국공립 어린이집 신청하려면 최소 몇년 전 부터 예약해야 하나요? 태어나자마자 예약을 거는 부모들도 있던데 지역마다 다른건지 궁금합니다. 만약 예약을 한다면 보통 몇월부터 예약신청을 받나요?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

    국공립 어린이집은 보통 생후 1년 전부터 예약을 시작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태어날 때부터 대기 등록을 할 수 있는 경우도 있으나 이는 지역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출생 후 6개월에서 1년 내에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약은 매년 11월에서 12월 사이에 진행되는 경우가 많으며 다음 해 3월부터 입소할 아이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습니다. 참고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