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처음부터친절한느티나무
보리차의 효능은 어떤게 있을까요??
보리차는 어디에 좋은가요?
많이 마시면 안좋은 것도 있나요?
요즘은 가루로 타서 마시는것도 나오던데
가루로 타서 마시는게 효과가 좋은지, 티백을 우려서 끓여먹는게 나은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보리차를 마시면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는 소화기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리차를 마시기 전에 먼저 뜨겁게 끓인 물을 준비합니다. 끓는 물이 데워진 후에 보리차를 넣어 약 5분 정도 우려내면 됩니다.
보리차를 섭취할 때는 한 번에 많은 양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보리차는 소량씩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리차를 잔에 부어 마시거나 따뜻한 상태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 보리차는 소화 촉진, 항산화 작용, 체중 관리, 혈당 조절, 이뇨 작용 등의 다양한 건강상의 효능을 제공하며, 특히 식이섬유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장 건강과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루 보리차는 보리의 영양소를 더 많이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티백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지만 일부 영양소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 시에는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