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2.28
햄버거 칼로리가 높다고 하던데 어느정도인가요? 영양성분이 궁금해요.
요즘들어 한달에 두세번은 햄버거를 먹는데요. 햄버거가 비만의 요인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서요. 칼로리가 높다고 하던데 얼마나 되는지요?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연실 영양사blue-check
박연실 영양사24.03.01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햄버거의 칼로리와 영양성분은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패스트푸드 햄버거는 500~700kcal 정도이며, 지방과 나트륨 함량이 높습니다. 패티, 치즈, 소스 등은 지방과 단백질이 풍부하며,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자주 섭취할 경우 과다한 칼로리와 지방 섭취로 비만과 관련된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섭취가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햄버거에는 단백질. 철분. 비타민B12. 아연. 탄수화물. 식이섬유. 칼슘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기본적인 소고기 햄버거 한 개는 대략 250~300칼로리 범위 내에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햄버거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등이 포함돼 있고, 평균적으로 500~700 칼로리 정도이며, 단백질과 지방의 함량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식재료와 사이즈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니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일반적인 햄버거의 칼로리 범위는 250kcal에서 600kcal 사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햄버거의 종류, 패티 크기, 추가 토핑 및 소스 등에 따라서 이 수치는 크게 변동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햄버거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칼로리를 이야기 해 드릴 순 없지만 기본적으로
단품 하나당 500 칼로리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