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숩숩숩
훈제란, 훈제오리등등... 훈제음식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건가요 ? 그리고 훈제로 먹는게 건강에 더 좋은가요 ?
안녕하세요. 주변에 마트등에 가서 찾아보면 훈제란, 훈제오리등등 앞에 훈제라는 이름이 붙은것들을
많이 찾아볼 수가 있는데요, 이런 훈제 음식들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그리고
훈제로 만들어진 것을 먹는게 건강에 더 좋은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훈제 음식은 훈연(연기를 내는 과정)으로 조리됩니다. 나무를 태워서 생기는 연기로 고기나 계란 등을 훈제하여 독특한 맛과 향을 더하고, 보존성을 높이는 방식이며 훈제 음식이 건강에 좋을지는 제품의 성분에 따라 다릅니다. 첨가물이나 과도한 소금이 들어간 훈제 음식은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지만, 첨가물이 적고 품질 좋은 원료로 만든 훈제 음식은 단백질 섭취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