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회사에서 새로 들어온 직원에게 안좋은 소문이

회사에서 새로 들어온 직원에게 안좋은 소문이 돌고 있어요. 저는 그런 말을 옮기고 싶지 않아요. 회사에서 그런 사사로운 거에 신경쓰고 싶지가 않은데 적당히 맞춰주고 넘어가는게 어렵네요. 집단에서 자연스럽게 말넘기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도 딱히 근거도없는 뒷얘기 하는거 안좋아해서 그냥 아무말 안하고 듣고만 있어요 

    매번 화제전환 하기도 힘들고 대화에서 갑자기 벗어나는 주제가 될수도 있어서요,,

    제 경험으로는 타부서에서 로테이션되면서 들어오는 직원에 대해 안좋은 소문이 돌았는데 막상 겪어보니 괜찮은 사람이었던 적도 있어서 선입견을 안가지는게 좋더라구여 

    채택 보상으로 2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소문이잖아요 그냥 평상시 처럼 자연스럽게 대하세요 모두가 외면 한다면 문제가 생길수도 있겠지만 ᆢ같은 종류 사람이라고ᆢ그래도 같은 동료 직원이잖아요 모두가 다 잘 먹구 잘 살자고하는 일인데ᆢ 남의 예기를 쉽게하는지ᆢ제 생각은 그냥 모르는척 넘어가고 구지 피하고 싶으시다면 업무이야기만 하시면 되겠지요ᆢ 그저 가만히 계시는게 도와주는걸거예요ᆢ그분도 괴로울 수 있거든요

  • 그냥 듣고 아무말 않고 자연스럽게 자리를 피하는게 좋습니다.맞장구를 치거나 동조는 하지 마시구요.그게 제일 좋은 방법 같아요.

  • 안녕하세요 청렴한텐렉240입니다

    제 생각은 인간관계도 사람마다 상대적이라

    저는 그 직원만 나쁘다고 할수없다고 봅니다

    색안경을 끼고 보는것은 좋지못해요

  • 사람이 있는 곳에서는 항상 어떤 소문을 만들거나 전하길 좋아하는 사람들이 존재하더군요

    다른 사람 이야기를 할 때 그냥 들어만 주시고 아무 말씀 안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사람이 전하는 말이 사실일 가능성도 없고

    무엇이 진실인지는 제3자 입장에서는 모를 수밖에 없습니다

    들어만 주시다가 점점 심해지시면

    직접 경험하고 평가할테니 그런 말하지 않는 것이 좋지 않냐는 식으로 말씀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연스럽게 말을 넘기는 방법은

    당시 사회, 연예, 스포츠 등 이슈가 된 주제를 꺼내서 다른 화제로 돌리기는 것이 그나마 나은 것 같습니다

  • 다른 사람이 직장에서 뒷담을 하더라도 공감하고 말을 더하는 거 보다는 이야기를 듣고 적당히 자리를 피하거나 아니면 요즘 이슈들도 대화를 전환하시는 스킬을 사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