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PQ와 JEPI에 대한 의견을 주세요.

배당주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JEPQ와 JEPI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1) 만약에 비율을 정한다면 몇대 몇으로 가지고 가는 것이 좋을까요?

2) 그 외 배당ETF(미국) 추천 2~3가지 정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기술주 성장성을 기대한다면 나스닥 기반인 JEPQ를 S&P500 중심인 JEPI보다 높게 가져가는 6 대 4 비율을 추천하며 추가로 함께 투자하기 좋은 미국 배당 ETF로는 안정적인 주당 배당금 성장을 보여주는 SCHD와 고배당에 집중한 SPYD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일단 본인의 투자 성향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안정성을 추구하신다면 JEPI에 7, JEPQ를 3으로 갖고 가시면 되고

    성장 및 고배당을 추구하신다면 JEPQ의 비중을 늘려서 7대 3이나, 5대 5 정도로

    맞춰서 투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