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음식물 쓰레기 줄이는 방법으로는??
가정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효과적으로 분리 배출하는 방법과 음식물 쓰레기 줄이는 방법을 알려주세요.조금이라도 줄여볼라고 완제품위주로 먹고 있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려면 필요한 양만큼만 요리하고 남은 음식은 재사용하세요
분리 배출 시에는 음식물과 비닐, 종이 등을 잘 구분해 버리며
음식물 쓰레기는 물기를 제거하고 전용 용기에 넣어 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적절한 양 준비: 식사 전 필요한 만큼만 준비하여 남기지 않도록 합니다.
2. 남은 음식 재활용: 남은 음식을 다음 끼니에 활용하거나, 국물이나 찌개로 변형해 보세요.
3. 간단한 식사: 완제품 위주로 간단히 먹는 방법은 좋으며 과일 껍질이나 야채 뿌리 등은 잘 활용하거나 최소화합니다.
4. 음식물 쓰레기 분리배출: 음식물 쓰레기와 일반 쓰레기를 분리해서 배출하며 음식물 쓰레기는 가능한 물기를 제거하고 배출하세요.
이 방법들을 통해 조금씩 음식물 쓰레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