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비오는날 우산
밤에 먹으면 몸에 안 좋은 과일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과일을 자주 먹고 시간 상관없이 먹습니다. 그런데 밤에 먹으면 오히려 독이 되는 과일도 있다고 하는데 밤에 먹으면 몸에 안 좋은 과일도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사과
사과의 펙틴 성분은 장의 배변활동을 도와 아침에 먹으면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반면, 밤에 먹으면 소화가 덜 된 식이섬유 때문에 더부룩한 느낌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밤에 숙면을 취하기 어렵고 위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합니다.
2.포도
포도는 과즙에 당분이 다량 함유되어, 밤에 먹으면 체내에 넘쳐나는 당을 소비하지 못하고 잠에 들게 된다고 해요. 이렇게 되면 비만, 당뇨병 등 대사 증후군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3.수박
수박의 시트룰린 성분은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돕고. 고혈압, 심장병 예방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이 성분은 이뇨작용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자는 동안 소변이 마려울 수 있다고 하네요.
1명 평가
• 밤에 과일을 먹을 때에는 소화 문제와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으며, 바나나는 소화가 느려 속이 더부룩할 수 있으며, 수박은 수분 함량이 높아 밤에 자주 화장실을 가고 싶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귤은 산도가 높아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포도는 높은 당분으로 소화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체질에 따라 정도는 다를 수 있으니, 밤에는 과일 섭취량을 적당히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