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질문이답변을 만날때 지식플러스
저탄 고지 하면 실제로 살이 빠지는지 궁금합니다.
저탄고지 하면 실제로 살이 빠지기는 하는지 궁금하네요. 혈관 건강에도 아주 해로울듯 한데.. 혹자 들은 탄수 화물.. 당분, 식용류 등 씨앗기름을 먹지 않는 식단을 추천하드라구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잉여 탄수화물을 섭취하지않으면 체중 감량에 어느정도 효과가 있지만 과도한 탄수화물 제한은 피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살이 빠져요
그런데 이것도 당연히 많이 먹으면 칼로리가 많아져서 살이 오히려 찌니간
탄수화물을 줄인다고 생각하고 관리하는게 좋아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체중 감량 효과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지방을 주요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체지방 감소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다른 다이어트보다 복부 지방 감량에 효과적이라는 연구들이 있습니다. 이는 인슐린 수치가 낮아지면서 지방 저장이 억제되고 저장된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하기 때문입니다.
2) 식욕 감소
탄수화물 섭취가 적어지면 혈당 변동이 적어져 공복감이 줄어듭니다. 또한 지방과 단백질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과식이나 군것질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3) 혈당 및 인슐린 수치 개선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제2형 당뇨병이나 인슐린 저항성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지 않고 인슐린 민간성이 개선되기 때문에 혈당 관리가 용이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