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vergence Cluster 라는 용어가있는데요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화재 발생시 피난도중 다른 집단이나 사람을 만나면 탈출을 멈추고 한가운데 모여서 죽음을 맞이하는 컨벼젼스 크루스터 라는 용어를 방송에서 들었는데요 이런 현상이 일어니는 심리상태가 궁금해요;; 혹시나 다른사람들도 저렇게 고생해서 탈출구를 찾았는데 못찾았다는건 애초에 탈출구는 없다 이렇게 포기하는걸까요? 궁금합니다

아직 답변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