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살이 너무 쪘는데 다이어트 어떻게 하나요
어릴 땐 운동만 해도 살이 금방 빠졌는데 이제 나이가 들수록 점점 살이 잘 안 빠지네요ㅠ 근데 식단을 하면 감기걸릴 것 같고 몸이 약해지는 느낌...
식단이랑 운동을 어떻게 균형있게 하면 좋을지 고민입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맞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대사량이 줄어서 살이 잘 빠지지 않습니다.
식단은 극단적으로 줄이지 마시고 단백질(계란, 두부, 해산물, 닭가슴살, 살코기), 채소 위주로 균형있게, 탄수화물은 정제된 것 대신에 현미, 잡곡, 보리, 귀리, 파로, 카무트, 렌틸콩으로 바꾸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은 유산소성 주 4~5회 30분정도 걷기, 실내 싸이클이나 주 2회정도는 전신근력운동으로 20~30분 맨몸운동이나 머신근력운동으로 기초대사량을 높이면 기초대사량을 높이면서 유산소로 체지방을 줄이면 건강을 지키면서 감량이 가능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