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한병도 원내대표 선출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장 건강을 유지하는 생활 습관은 무엇인가요??
장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생활 습관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장 건강을 위해 피해야 할 음식이나 습관 관리법에 대해서도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장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식이섬유와 프로바이오틱스 섭취를 꾸준히 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먼저, 장 건강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섬유질이에요. 섬유질은 장 내 환경을 깨끗하게 하고, 변비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채소, 과일, 그리고 통곡물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자주 섭취해보세요.
유산균은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켜서 장 건강을 촉진하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해요. 하루 한 번씩 요거트를 챙겨 먹는 습관을 들이면 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도 장 건강에 아주 중요해요. 물이 부족하면 변이 딱딱해지면서 장에 무리가 갈 수 있어요, 물은 하루에 최소 8잔 이상 마시는 게 좋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 한 잔으로 장을 깨워보세요.
너무 기름지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게 좋아요. 특히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는 게 중요해요. 아침을 거르면 장이 제대로 움직이지 않아서 소화가 잘 안 될 수 있거든요. 소량씩 자주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장 건강에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