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화끈한가재38 맹꽁이
위염과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데 식단에 짱아치 종류는 안좋은가요?
위염과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데요.
젖갈과 짱아치를 좋아하다보니 식단에 자주 올라오게 되요.
위염과 역류성 식도염 있는 사람이 젖갈과 짱아치 종류는 안좋은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위염과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경우, 젖갈과 짱아치와 같은 발효식품은 일반적으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식품들은 염분이 높고, 산도가 강하여 위 점막을 자극할 수 있으며, 위산 분비를 증가시켜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짱아치의 경우 식초나 매운 양념이 포함되어 있어 식도와 위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염과 역류성 식도염 환자는 이러한 식품의 섭취를 제한하고, 부드럽고 자극이 적은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상태에 맞는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위염과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경우
젖갈과 짱아치 같은 짠 음식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섭취를 줄이고 자극적이 적음 음식을 선택하는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