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숩숩숩
우리나라 사람들 몸에는 밀가루가 맞지 않는 경우가 많은건가요 ?
안녕하세요. 우리나라 사람들 몸에는 밀가루가 맞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나요 ?
주변에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밀가루를 끊게되면 몸 상태도 좋아지고, 여드름도 많이 가라앉는 걸 볼수있는데요
한국인에게는 밀가루는 그닥 적합하지 않은 음식인가요 ?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한국인 중 일부는 밀가루와 같은 글루텐이 함유된 식품에 민감하거나 소화 불량을 겪을 수 있습니다. 특히 밀가루를 많이 섭취하는 경우, 장 건강이나 피부 상태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도 있으며 밀가루 제품이 혈당 수치를 급격히 올리는 경우가 있어, 일부 사람들에게는 체중 증가나 피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밀가루를 줄였을 때 몸 상태가 좋아지는 것을 경험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결론적으로, 모든 한국인에게 밀가루가 맞지 않다고 할 수는 없지만, 개인차가 크고 일부에게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