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이랑 사랑 중에 뭐가 더 오래간다고 생각하세요?

그냥 단순히 궁금해져서 여러분 의견이 듣고 싶어서 물어봐요! 저는 우정이 더 오래가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하긴 합니다ㅎㅎ 사랑은 좋아하는 감정이 금방 식을수도 있고 자기 마음대로 컨트롤이 안 되는 감정이라고 생각해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우정이 오래 간다고 생각합니다.

    사랑이라는 감정은 시간이 갈수록 무뎌지기 마련입니다.

    저는 오히려 사랑이 너무 오래되면 우정으로 바뀐다고 생각해요.

  • 보통은 우정이 훨씬 더 오래가요!

    사랑은 뜨겁게 불타오르는 만큼 기대치도 높고 쉽게 상처받아서

    한 번 깨지면 남보다 못한 사이가 되기 쉽거든요

    반면에 우정은 적당한 거리감을 두고 서로를 있는 그대로 인정해 주기 때문에

    살면서 연락을 뜸하게 하더라도 언제든 편하게 다시 만날 수 있어서

    유통기한이 훨씬 긴 편이예요!

  • 사실 우정이든 사랑이든 사람에 따라서 다를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TV를 보면 8~90살 되신 노인부부를 보면 5~60년을 같이 살면서 변하지 않은 사랑도 있고 일칙 이혼하는 부부들도 있고 친구랑 7~80살 넘게 우정으로 만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저는 우정이라고 생각을 하기는 합니다.

  • 저는 당연히 우정이라고 생각해요..ㅎㅎ 사랑은 헤어지면 아예 남남이잖아요ㅜㅜ 나중에 나이 먹고 봐도 내 옆에 있을 사람은 친구잖아요

  • 저도 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우정이 더 큰 분류 카테고리라고 생각해요. 사랑과 우정은 별개의 것이 아니라 우정 안에 사랑이라는 감정이 차지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위를 보면 사랑을 해서 결혼을 했더라도 언제가는 결국 우정과 의리로 사는 분들이 거의 대부분이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