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질문하기
건강관리
성실한따오기76
평소 콩국수를 좋아하지 않는데요, 요새 날도 덥고 하니 같이 점심먹는 멤버들이 콩국수 잘하는 곳에 가서 먹자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콩국수 집을 갔는데, 각자 콩국수에 설탕과 소금으로 뭘 넣냐에 열띤 토론을 하더라고요.
평소에 잘 먹지 않는 음식이라서 그냥 별 생각이 없었는데, 원래 콩국수에는 설탕과 소금 중 어떤 것을 넣어서 먹는 음식이였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콩국수는 주로 소금을 넣어 맛을 낸다고 할 수 있으며 전통적으로 콩국수는 고소한 콩의 맛을 살리기 위해 소금을 사용하여 조리됩니다. 설탕을 넣는 경우는 드물지만,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약간의 설탕을 추가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콩국수를 먹을 때는 주로 소금을 넣어서 맛을 조절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맛에 따라 약간의 설탕을 추가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며, 이는 개인의 선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