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에디슨이 처음 상용화한 전기 시스템은 110볼트를 사용했습니다. 이는 당시 전구와 전선 기술 수준에서 효율적이고 안전하다고 여겨졌기 때문입니다. 미국과 일본 등은 이를 기반으로 전기 인프라를 구축했고,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습니다110볼트를 사용하는 경우 전류가 높아지고, 전선이 더 두꺼워야 하며, 발열 문제가 생기기 쉽습니다. 하지만 초기에는 안전성을 이유로 낮은 전압(110볼트)이 선호되었습니다우리나라는 전력손실이 낮은 200v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