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신보험과 비갱신 보험의 장단점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암보험을 예로 들어서갱신형을 가입하고 5년째 발병하면 이득비갱신형을 가입하고 5년째 발병하면 갱신형보다 손해왜냐하면 갱신형은 초기보험료가 싸고비갱신형은 초기보험료가 비쌉니다운빨이죠문제는 노인이 되면 세포분열이 매우 느려져 확인이 늦고젊을때는 세포분열이 활발해서 금방 자라서 확인된다네요
평가
응원하기
연금보험은 꼭 들어야 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60세에 가입하면 보통 10년간 납입하고요 70세부터 연금신청할 수 있습니다10만원씩 10년을 넣으면 원금은 1200만원이 되고요 이 때 원금+복리이자는 1000~1200만원입니다원금보다 못할수 있고요문제는 10년뒤에 1200만원이면 거의 반토막입니다반대로 20세에 가입해서 10년 납입하고 총 30년을 놔두다가 연금전환합니다원금 1200만원은 30년뒤 3600만원이 되고요 이 돈을 연금재원으로 종신형으로 받는 다면적립된 위 총금액보다 많이 받습니다 오래살면 오래살수록말이 좀 어려운거같은데 간단히 말씀드리면어쨋거나 30년 넘게 끌고 나갈수 있고 90세100세 이상 살 수 있다면 좋고잠깐 넣고 받으려고 하면 적금보다도 못한 상품설계사도 가입안하는 상품납입기간 5년으로 짧게 넣고 수십년씩 불리면 좋을 수 있으나수십년 뒤에 보험회사가 존재여부가국가존재여부가 저는 알 수가 없네요또한 이렇게 수십년씩 만기까지 끌고 갈수있는 사람 반도 안됩니다 통계상우리가 장년 노년이 되면 그 때 젊은이들이 기초노령연금도 폐지해야한다고 할거같고요
평가
응원하기
사적연금 활성화하겠다는 뉴스를 읽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연금을 크게 3가지로 나뉘고 이 세개를 모두 준비해도 노후를 대비하는 것은 어렵다고 합니다기업 개인 국가 3가지고요국민연금 외에 다니는 회사에서의 퇴직금이 퇴직연금으로 가입하고 있고나머지는 보험회사의 저축보험과 연금보험상품입니다2008-2012년에 한창 보험을 판던 저에게도 신문기사를 줬습니다 팀장님이.연금고갈되니까 이 기사를 이슈화해서 상담해라라고요팀에서 1등할정도로 많이 팔았습니다 저축보험사실 저도 가입했었고요 지금은 해약한지 오래입니다국민연금이 고갈된다 건보료 문제인케어를 폐지하겠다저는 정치인들 사실 관심도 없지만 10년전에 하던거 고대로 하는 겁니다친기업 친재벌 반노동자당이 당선이 되면 기업에 일몰아주려고 하는건지결국 이 연금과 건강보험공단 이슈를 내서 사보험에 가입이 유도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그러나 제가 생각하는 보험은 너무나도 오랫동안 국민들에게 중요한 상품으로 자리잡은 대신혜택은 줄고 보험료는 계속 올라가고 있습니다보험금조차 수작부려서 안주려하고, 개인이 대기업 oo생명 법무팀을 이기기가 쉬울까요?보험회사의 연금은 설계사도 가입안합니다저처럼 잘모를때 가입하고 한참뒤에 안좋은것을 알고 해약하는게 보험이고 특히 연금보험같은겁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청구는어떻게 언제쯤해야되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병을 치료하는 과정은 완치까지 여러차례 병원에 가야하고이후에도 검진을 가야하기 때문에 기간을 정해두고 1년이나 2년에 한번 전체적으로기간을 잡아 영수증등을 발급받는 것이 간편할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비보험 끝까지 가지고 가는게 맞는거겠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저도 가지고 있다가 해약했었는데요 국가건강보험이 아직까지는 혜택이 좋아지고 있기 때문에실비는 보통 보험료만 내게 됩니다 60대이후에 각종 검사비용이 많이 들어서실비가 필요할거같기는 한데 이대로 가다가는 보험료를 못낼거 같기는 합니다저출산고령화로 방법이 없죠암을 포함한 3대질병 진단비만 준비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30대 중반 여성 보험을 더 추가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40대부터 주요 사망원인은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입니다보통 암만 진단비를 준비하시는 데 혈관계질환도 진단비를 어느정도 준비하는게 낫습니다실비보다 우선시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국민연금보험 꼭필수로 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공산주의 사회주의 처럼 강제로 내는 겁니다국민연금과 건강보험은 마찬가지도 강제고요 더 내고 못받는 현상이 올거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연금보험 5년납입 10년출금 진행중인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연금보험 저축보험은 납입기간은 짧게 ,만기는 길게 가져갑니다그래서 텀을 두고 여러개를 만들고 납입이 끝나면 내버려 두는 겁니다그렇게 추가해 나가면 괜찮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보험은 언제드는게 좋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치아보험은 보통 아프기 시작할때 가입합니다그리고 진료받기전에 1년정도 텀을 두고 가입하죠
평가
응원하기
외식후 배탈이났는데 음식점에 보험치료비를 청구할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얼마전 온라인 초특가 육회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식중독에 걸렸는데요결국은 음식값만 환불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나마 방법을 알려준것이 먹은 음식을 보관하라는 겁니다그 음식이 원인인지 알아야하기 때문에 증거가 있어야 하는것이죠치료를 요구할수는 있지만 들어주지않는다고 처벌을 하기는 어렵다고 했습니다협의해야겠제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