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넘기 학원, 복싱 학원 어느 쪽이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질문자님 입장에서는 줄넘기를 몇년 했으니깐 이제 다음 단계인 복싱으로 가서 자기 방어를 할 수 있는 무술을 배우게 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 입장에서는 단순 줄넘기가 좋으며, 복싱이 누군가를 때리고 맞을 수도 있기 때문에 무섭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복싱할 때 줄넘기를 한다고 해서 줄넘기를 좋아하면 복싱도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너무 무리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단 아이에게 복싱학원에 같이 가셔서 체험형 수업 1~2회 정도 해보시고 아이가 싫어한다면 억지로 보내지 마시고 아이가 좋아하는 활동을 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학생 3학년 남아인데요 일주일에 게임시간이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 3학년인데 주중에 1시간 정도 본다면 적당한 수준이라고 봅니다. 특히 길게 보지 못하고 끊어서 본다면 tv에 중독될 가능성도 낮기 때문에 괜찮은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주말에는 아이에게 보상 작용으로 두세시간 정도, 주중보다 2배정도 많이 보여 주시는 것도 적당한 수준이라고 봅니다. 아주 잘 관리하고 계신다고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학생 스마트폰 사용시간 얼마나 줘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 4학년 아이의 평일 기준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2시간 정도 되는 것은 부족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어느 정도 적당한 수준이라고 보이며, 스마트 폰을 할 때 한번에 사용시간을 1시간씩 주지 마시고 보상 활동으로 30분정도, 일 4회정도 쓰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초등학생 아이들이 평일에 2~3시간 정도 제한을 두고 있으며 주말에는 1시간 정도 추가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5.0 (1)
응원하기
서울 공공형 키즈카페는 서울사람만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서울 공공형키즈카페도 서울 시민 할인이 적용되지만 타 지역 주민이 아예 이용하지 못하는 것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른 지역 주민의 경우 일반 예약을 해야 하고 요금이 더 비싸다는 것만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이용하고자 하는 곳이 있다면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비오는날 아기랑 집에서 뭐하고 놀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90일 아기에게 가장 좋은 놀이는 얼굴 놀이 입니다. 아이 얼굴 가까이에서 부채나 손으로 얼굴을 가린 후에 갑자기 치우면서 입을 크게 벌리며 웃기, 눈썹을 위로 올리고 화낸 표정하기, 혀내밀면서 우스꽝스러운 표정 짓기 등을 숨겼다가 보여 줬다가를 반복하시면 아이가 좋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기에게 모방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다 놀이도 있습니다. 그냥 아무말이나 아기에게 계속 말하는 것입니다. 하루종일 개인 방송하듯이 혼자 말하면 아기 언어 자극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비오는날 아이랑 뭐하고 놀아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감기에 걸렸을 때는 몸으로 노는 것도 너무 심하게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체력을 너무 많이 쓰게 되면 몸을 회복하는 데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아이가 좋아하는 물건을 몇개 숨기신 후에 찾는 게임을 하시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서로 술래가 되어서 상대방이 숨긴 인형을 더 많이 찾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학겨 입학후 휴대폰을 어떻게 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 1학년이라면 키즈폰을 사주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아이가 위급상황에 빠지거나 부모의 걱정을 덜기 위해서 핸드폰을 사주기 때문에 초기 비용이 없는 키즈폰 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 일반 저가형 폰과 키즈폰의 가격차이가 거의 없고 아이들 입장에서는 친근감 있는 캐릭터가 있는 키즈폰을 더 좋아할 것이라 키즈폰을 강력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 사교육 하는게 맞을까? 노는게 맞을까?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6세 아이라면 조기 교육보다는 부모와의 애착형성과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이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너무 어렸을 때부터 조기 교육을 한다면 공부에 대한 거부감을 강하게 느끼게 되어 초등학교에 가기도 전에 공부를 하기 싫어할 수 있습니다. 차라리 6살 때는 아이들과 신나게 놀아 주시면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하게 해주시고 초등학교 가면서 아이 학습 상태를 보고 사교육을 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화장품 냉장고의 슬라임을 넣으면 안 녹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화장품 냉장고에 넣으면 슬라임이 녹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여름철에는 슬라임이 녹거나 세균 번식이 빨라 질 수 있어 냉장고에 보관하라고 안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장품 냉장고는 일반적으로 온도를 낮게 유지해주기 때문에 상온상태에 있을 때보다 더 좋게 보관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5.0 (1)
응원하기
170일 아기낮잠 갑자기 너무오래자요 .. 괜찮은가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지금 상황에서는 평소보다 많이 자는 모습이 보이고, 또래와 비교했을 때도 많이 자고 있기 때문에 열이 없는 지, 최근 예방접종을 해서 예민해진 것은 아닌지, 많이 피곤한 상황이 있었는 지를 생각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하루 정도는 평소보다 많이 잘 수는 있지만 아침부터 칭얼대면서 잠만 자는 것이 아픈 상황과 비슷하기 때문에 아이 상태를 잘 확인해보셔야 한다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