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아이인데 운동에 영 소질이 없는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가 여러 종목을 시도해 봤지만 소질이 없는 것 같은 모습을 보이고 소극적인 느낌을 받으셨다면 굳이 운동을 강하게 시키실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특히 축구, 태권도, 탁구, 배드민턴 등은 경쟁형 운동이라 누군가와 싸워서 승패가 결정되는 운동은 안맞는 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영이나 마라톤, 등산처럼 경쟁이 없는 운동을 한번 알려봐주시고 체력을 키우는 데 비경쟁형 운동을 위주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운동을 못해도 전혀 지장이 없으니, 운동에 영 소질이 없다면 다른 취미생활을 갖도록 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4개월 여자아이 분태기인지 꼭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4개월 아기가 기억을 하면서까지 강성울음을 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는 졸리거나 배고프거나, 안기고 싶을 때 등 본인의 욕구를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에 강성울음이 있을 수 있습니다. 30분씩 분유를 먹이는 것은 좋은 습관이 아니므로 먹다가 딴짓을 하거나 빠는 힘이 약해진다면 즉시 분유를 중단하시고 조금 있다가 다시 시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0 (1)
응원하기
아이가 자꾸 피부를 긁는데 하지 말라고 해도 하네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토피가 아닌데도 자꾸 긁는 것은 무의식적인 습관이 된 것이라 봅니다. 아이들은 피부가 약간만 건조해도 가려움이 강하게 느껴진다고 생각하게 되며, 한번 긁으면 매우 시원하다고 느끼면서 습관으로 굳은 것이라 봅니다. 일단 대체 행동을 안내 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긁지말고 톡톡 두드리기", "손으로 꾹꾹 눌러보기", "수건으로 감싸기 등 입니다.또한 씻고 난 후에는 보습제를 듬뿍 발라주셔서 건조함을 느끼지 못하도록 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아이가 긁지 않은 날에는 간식을 사주시거나 장난감 등으로 보상을 해주셔서 안하면 보상이 있다고 느끼게 하시는 것도 일시적으로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가 밥 먹고 나서 자꾸 트림을 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보통은 트림을 했을 때 가족의 반응이 웃겼을 경우, 관심을 받았을 경우에는 재미있어서 반복할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무반응과 규칙으로 대응해주셔야 합니다. "식탁에서 트림하지 말라고 분명히 말했어, 화장실이나 혼자 있는 곳에 가서 하는거야!"라고 단호하게 말씀해주는 것입니다. 만약 한번이라도 했다면 즉시 식사를 종료 해주시고 간식을 주지 않거나 TV 시간을 줄이는 등으로 제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런 제재가 없어서 단순히 하지말라는 말만으로 트림하는 행동을 막기 어려울 수 있다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 혼자서 미용실 가서 이발할 수 있지 않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 4학년이면 혼자 이발하기 충분한 나이라고 봅니다^^ 거리가 멀고 교차로를 몇개를 건너야 할 정도로 위험하다면 모를까 가는 길이 익숙하고 위험하지 않다면 혼자가도 될 것 같습니다. 본인의 머리 스타일을 설명할 수 있는 나이 + 자주 가는 익숙한 곳 + 계산 할 수 있는 나이 모든 부분에서 문제가 없을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자주 싸우는 아이들때문에.고민이네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일단 아이에게 정확한 기준을 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놀리기나 비방 말투는 절대 금지"라고 말씀하시고 만약 기준을 지키지 않았다면 "오늘 TV 금지", "형제끼리 오늘 놀기 금지" 등 제재를 즉시 해주셔야 합니다. 기분이 나쁘면 비방하거나 욕을 하는게 아니라 "하지마 화났어", "그만해" 라고 대체 표현을 쓰시도록 옆에서 지도해주신다면 금방 좋아질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린 아기에게 간지럼 때우는건 건강에 안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기가 웃고 즐거워 하면 전혀 문제가 없을 것이라 봅니다. 대부분 한번 하고 나서 아기가 좋으면 같은 행동을 해달라고 반응할 수 있습니다. 이런 건 애착 형성에 도움을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문제가 되는 건 몸을 피하거나 간지럼 피는 상황에는 웃지만 멈췄을 때 우는 행동을 한다면 멈추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오래, 강하게 할 경우 숨이 가빠지고 과도한 자극이 생기게 되어 아기에게 과부하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도 초등학교에서 코딩 수업이 계속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저희 아이 기준으로 보았을 때 5학년 때부터 일부 교과목에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략 20시간 내외로 일주일에 1시간 정도 수준입니다. AI로 많이 대체되었다고 하지만 앞으로 2배이상 확대되어 40시간 이상 늘리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에 코딩 + AI 교육까지 확대되어 필수 학습 코스로 이어질 ㄱ서이라 봅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아이에게짜증과화를내고있는나쁜엄마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질문자님이 화가 나는 상황은 피로가 누적되거나 다른 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아서 갑자기 심리 상태가 불안정 해졌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에너지가 바닥난 상태에서 아이와 어떤 불만이 될 수 있는 트리거가 작동했을 때 화를 내는 것입니다. 화가 나는 상황이 된다면 일단 상황에서 즉시 벗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물 한컵을 마시거나 1분이상 다른 곳에서 심호흡을 하신 후에 상황을 다시 보는 것이 좋습니다. 화가 난다면 말을 줄이고 잠시 생각할 시간을 확보하면 감정적인 대응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돈과 권력을 원하지 않는 사람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돈과 권력을 강하게 원치 않는 사람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가치가 돈과 권력이 아니라면 굳이 이를 취하려하기보다 관계, 여유, 취미생활에서 만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타고난 성향이나 커오면서 가치관 형성에 따라 달라졌을 것이라 봅니다. 권력에는 스트레스, 책임, 갈등 등 대가가 크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은 여행, 연애, 취미 등으로 내 삶의 만족도가 높은 선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5.0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