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떨어질 때 바로 효과 보는 공부 방법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집중력이 떨어지는 이유를 먼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환경으로 인해 집중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핸드폰을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놓기, TV 없는 곳에서 공부하기, 음식 먹으면서 하지 않기, 책상 위 물건 치우기 등을 통해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처음에는 시간을 정해놓고 30분 공부 후 휴식 처럼 공부시간개념으로 계획을 짜시면 좋습니다. 무슨일이 있어도 30분은 꼭 있는 다는 생각을 하신 후 30분이 지나면 10분 쉬는 것입니다. 주변정리와 시간개념으로 충분히 집중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간식거리 추천 부탁드립니다! 과자 음료 등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요즘 저는 오란다에 빠져 있습니다. 바삭한 식감과 달달한 조청 코팅이 되어 있어 너무 달지 않으며 바삭한 크런치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빨에 달라 붙지 않게 되어 있으며 감태, 견과류, 초코 등이 들어있어서 다양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23살 딸아이가 자꾸 미운짓하는게 화가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부모님은 같이 사는 가족끼리 최소한의 예의, 자녀로서의 도리를 해달라는 것이고자녀는 성인이기 때문에 당연히 내 멋대로 해도 된다는 독립심이 강한 스타일이라 충돌이 있을 수 밖에 없다고 봅니다.이 때 부모가 통제하려고하면 구속받는다는 생각을 하면서 거부감이 더 심할 수 있습니다. 추천드리는 방법은 꼭 필요한 규칙을 서로 정하는 것입니다.엄마: 늦게 들어오면 문자 남기기 / 외박하면 간단히 공유하기자녀: 너무 자주 전화하지 않기 / 잔소리 하지 않기 처럼 서로 약속을 지키기는 관계를 다시 가져보시기 바라겠습니다.
3.0 (1)
응원하기
34개월 아기 짜증낼때 어떻게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34개월 아이의 시도 때도 없는 짜증은 매우 흔한 발달 과정에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자기 주관이 강해지면서 모든 걸 본인 정하고 싶어하며 실제로 A가 더 좋더라도 누군가가 A를 주면 B를 달라고 떼쓰는 것입니다. 본인이 정하지 않은 모든 것을 부정하면서 짜증을 내는 것입니다. 또한 집중시간이 짧기 때문에 금방 질리게 되어 다른 것으로 바꾸고 싶은 욕구도 큰 것이 영향을 주었다고 봅니다. 이 때는 아이에게 어떤걸 원하는 지 물어보고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모먹을래?" 보다는 "딸기먹을래? 사과먹을래?" 처럼 통제 안에서 선택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계속 바꾸려고 하면 "지금은 이거 하는 게 맞아, 또 바꾸는 건 안되!"라고 단호하게 말하면서 행동을 유지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0 (1)
응원하기
계속울면서 같은 말만 반복하는 아이..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현재 상황은 버릇이기보다는 감정이 과부화되서 불안감을 줄이기 위한 행동이라고 보입니다. 먼저 감정을 잡아주기 위한 행동을 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울기 시작해서 같은 말을 반복할 때 "괜찮아 괜찮아", "엄마가 있어 모가 미안해", "미안한거 아니야" 라고 짧게 말씀하시면서 꼭 안아주시고 같은 말을 반복해서 안정감을 주시는 것입니다. 안기기 싫어하면 바로 옆에 붙어서 같은 말만 반복해주시는 것입니다. 부드럽고 얇은 담요를 덮어주시거나 물 한모금을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평소에는 화났을 때 화났다고 말하기, 속상할 땐 속상하다고 말하는 연습을 시켜주셔서 울면서 같은 행동을 하지 않도록 교육해주시기 바랍니다.아이가 말을 잘 들을께요라는 말을 반복하는 것은 평소에 혼났을 때 무서워서 발생할 수 있으니, 평소에 "실수해도 괜찮아", "다시하자"라고 해주시고 유치원에서 특정한 상황이 있었는 지 물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 가르치는 일하는게 재미가 없어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지금 보육교사로 일하시는 데 아이를 케어하는 것이 재미를 찾지 못하는 상황이라 보입니다. 게다가 급여 수준이 만족스럽기도 못한다면 해당 직업을 계속 유지할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보통 직업은 경제적인 이유, 본인의 관심사, 일을 하면서 성취감 등으로 일을 하게 되는 데 그 어느 것도 해당되지 않는다면 본인이 원하는 분야를 찾으셔서 구직활동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와 같이 할 운동을 찾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성장판을 자극하려면 달리기나 점프와 관련된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아이와 둘이서 농구를 하는 것도 좋고 줄넘기, 철봉 매달렸다가 크게 뛰기, 축구공으로 둘이서 개인기 놀이 하기 등 밖에서 움직이는 대부분의 놀이가 도움이 될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 키가 크지 않아서 걱정인데 어떻게 해볼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성장클리닉이 반드시 병이 있거나 완전히 늦어서 문제가 되는 경우에 가는 곳이 아닙니다. 일단 성장클리닉 가셔서 키와 체중을 분석하고 성장곡선을 파악해보신 후에 아이가 평균보다 얼마나 작은지(하위 5%미만)를 보시고 치료를 받으실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클리닉을 받아보시고 문제가 없다고 생각되시면 최소 10시 이전에는 꼭 잠을 재워주시고 고기와 계란, 우유 등 단백질을 많이 먹고,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줄넘기나 농구 등을 배우게 해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가 자꾸 본인 핸드폰을 바꿔달라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보통 아이들은 부모가 쓰던 핸드폰을 물려 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게임 + 카톡 정도로만 쓰기 때문에 굳이 좋은 핸드폰이 필요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지금 상황에서 둘째에게 새핸드폰을 사주게 된다면 첫째가 본인도 새핸드폰을 사달라고 할 수 있습니다ㅠ둘째에게는 "형부터 순서대로 바꿔줄께, 그리고 형은 새폰이 아니라 엄마가 쓰던 폰이잖아" "원한다고 다 사줄 수는 없어, 내년 생일 때 사줄께" 처럼 즉시 응하지 마시고 특정한 조건을 붙인 후에 사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가 학교 생활을 잘 하는듯 한데 말을 잘 안해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 입장에서는 하루종일 긴장되고 규칙을 지키느라 피곤한데 질문을 받으면 귀찮아서 말을 잘 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면 질문자님께 이야기 했을 때 본인이 원하는 반응이 없거나 불편할 경우도 발생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지금 상황이 다른 아이에게서도 충분히 나올 수 있는 정상적인 반응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학교 갈 때 거부감이 없이 잘 가게되고 표정이 전반적으로 안정적이라면 점차 나아질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