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가 교사 쪽인 고1인데 대학 가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유치원 교사가 되려면 4년제든 전문대든 진학이 사실상 필수 입니다. 유치원은 유치원 정교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교사로 일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치원 교사를 희망한다면 유아교육과를 진학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다만 학원 영어 강사를 목표로 한다면 대학은 중요치 않습니다. 굳이 대학을 나오지 않고도 영어실력만 있다면 학원에 취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학원에서는 학벌을 보고 영어교육과인지를 따지는 경우가 있어 불리하게 작용할 수는 있다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떤일을 하게되면 5분을 못 넘기는 아이, 교육 환경을 어떻게 바꿔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일단 놀이방이나 거실에서 놀 때 너무 많은 장난감을 꺼내 놓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서랍이나 수납장에 장난감을 잘 정리해두고 놀고 싶은 장난감만 가지고 노는 것입니다. 아이들은 장난감이 주위에 많이 있으면 자극을 받아 산만해 질 수 있습니다.또한, 놀이공간과 책을 읽는 곳, 미술 공간 등 활동영역을 구분해 놓으면 좋습니다. 주위에 여러가지 활동할 때 필요한 물건을 본다면 집중이 분산될 수 있습니다. 집중력을 키워 주시고 싶다면 퍼즐이나 블록, 레고, 숨은 그림찾기 등 놀이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한 곳에 집중해서 게임을 할 수 있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신생아카시트에서 이너시트는 몸무게 어느정도일때 제거하면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성장 개월에 따라서 이너시트를 제거를 결정하시기 보다는 앉아 있을 때 어깨부분이 꽉 차 보이거나 엉덩이가 깊숙이 들어가지 않아 불편해보이는 상황이 되었을 때 제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아직 머리가 좌우로 살짝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거나 몸이 카시트 안에서 많이 움직인다면 아직 이너시트를 더 유지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보통 5개월 몸무게 7kg이내라면 목을 안정적으로 가누기 때문에 이너시트가 딱 맞거나 답답할 수 있어 제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가 자꾸만 불평불만하는데 입에 밴거 같아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 중, 고등학교에 갈수록 불만을 이야기하는 것이 자기 의견 표현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서 자기주관이 강해져서 부모가 이야기하는 것마다 토를 달고 본인의사가 아닌 다른 사람의 지시나 잔소리를 극도로 거부감을 느끼게 됩니다. 해야 되는 이유를 설명해서 불평을 줄일 수 있도록 해주시고 계속 불평한다면 왜 그렇게 생각하는 지 물어보신 후에 설명으로 풀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계속 불평 불만만 한다면 오늘 tv 시청 금지, 유튜브 금지 처럼 제한사항을 두어서 본인의 이유없는 불평 불만 시 행동제한을 두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신생아 수면 패턴이 자주 바뀌는데 정상 범위인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지금 말씀하신대로 첫 수유 7~8시, 막수 7시 반~ 8시 반, 9시 전 취침을 목표로 루틴을 잘 만들고 계신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신생아들은 어제는 잘 잤다가도 오늘은 또 잘 못자고 내일 또 잘자는 상황이 매우 자연스럽습니다.2개월이 지나면서 주변 소리나 사람 얼굴, 바깥 환경에 대한 세상 구경을 하게 되는 데 이 때 많은 정보가 들어오면서 잠을 놓칠 수 있습니다. 또는 하루중에 깨어 있는 시간이 많거나 몸을 움직이는 행동이 많았다면 너무 피곤해서 잠을 못 잤을 수도 있습니다. 밤에 최대한 조명을 최소화하고 잠자기 전 루틴 목욕 -> 막수 -> 책읽기 -> 취침을 만들어 놓으시면 해당 행동을 했을 때 자연스럽게 자야 한다는 인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신생아 키우면서 아빠가 꼭 챙기면 좋은 역할은 어떤 게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배우자분과 협의 하셔서 아빠의 역할을 정해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집은 아빠는 주말에 아이들과 신나게 놀아주고 여행가는 것을 주관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주일에는 학습을 담당하고 있어 공부를 시키거나 숙제를 검사해주고 있습니다. 엄마는 집안 일 + 아이 성장 케어, 아빠는 놀이 + 학습으로 구분하여 아이들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 주고 있습니다.일을 하면서 육아를 병행할 때 아빠라면 퇴근 후 설겆이나 아이 목욕, 숙제 점검을 해주신다면 엄마의 짐을 많이 덜어 줄 수 있다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재미있는 보드게임 하나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고전 게임이지만 가족끼리 한다면 부루마블을 추천 드립니다. 돈을 계산하면서 사칙연산을 배울 수 있고 투자를 한 곳에서 수익이 난다는 경계 개념을 가질 수 있습니다. 화폐는 가지고 있는 것보다 투자를 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는 교육적인 측면이 강한 게임입니다.또한 주사위 하나로 플레이가 가능하여 간편하면서도 땅 1개있는 사람이 땅 10개 있는 사람을 이길 수 있는 역전의 가능성도 있어 흥미진진한 게임이라고 봅니다.
5.0 (1)
응원하기
50일된 아기랑 23개월된 두아들을 키우는 아빠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배우자 혼자 독박육아를 하는 상황인데 직장생활 뿐만 아니라 저녁시간이나 개인 시간을 할애해서 관계를 가져야 하는 상황이라면, 배우자의 육아에 7, 관계에 3정도를 투자할 것 같습니다.직장 관계에서는 점심시간을 함께 하려고 노력하거나 커피 한잔 정도의 1시간 정도, 회식은 일주일에 1번 정도로 짧게 가져가는 것입니다. 아이가 초등학교만 들어가더라도 개인시간이 확보되기 때문에 그 때까지만 버티신다면 다시 직장 관계에 집중할 수 있으며 이때 다시 관계를 가져가도 문제는 되지 않으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의 성향에 맞춰서 공부를 시켜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말씀하신대로 아이마다 좋아하는 과목과 싫어하는 과목이 있을 수 있는데, 이 때 좋아하는 과목을 먼저 공부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공부하는 데 거부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공부를 시작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아이들에게 적용한다면 효과가 클 수 있습니다. 다만 싫어하는 과목을 아예 다른 시간대로 미루게 된다면 아예 하지 않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과학을 좋아해서 오후 2시에 공부를 하고 싫어하는 수학은 저녁 8시에 한다면 과학만 하고 차일피일 다른 핑계로 미루다가(졸립다, 배아프다, 피곤하다) 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가급적 같은 시간에 수학 30분, 과학 30분 하는 것을 추천 드리며 시간이 부족하다면 저녁에 꼭 할 수 있도록 기준을 강하게 적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공부 나쁜습관이든 해로운 것등 내 성장에 방해되는건 무조건 초반에 끊어놔야 나중에 편하나요? 나중에 고칠려고하면 되돌리는데 오래걸리고 겉잡을수없을정도로 커지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나쁜 습관은 하루 아침에 고칠 수 없기 때문에 초기에 잡아야 쉽게 고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습관은 반복될수록 당연한 것이 되고 이를 개선하려고 한다면 거부반응이 클 수 있습니다. 몸과 마음이 적응한 것을 돌리는 것이 그만큼 어려운 이유 입니다. 결론은 습관과 연결된 생활 패턴이나 루틴은 고치기가 매우 어렵다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