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특강비는 매달 어느 정도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보통 특별활동비는 월 2만원~6만원 정도이며 행사가 포함될 경우 월 5만원 ~ 10만원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월 8만원이라면 어느정도 정상 범위내이지만 16만원은 다소 높은 편이라고 생각됩니다.일단 특강이 있었는 지 현장 체험이나, 행사 등 어떤게 있었는 지를 파악해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유아교육과 실습 팁 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실습이시면 따로 준비할 것은 없고 배우려는 태도와 성실함 정도만 가지고 가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편한 실내화와 필기구, 수첩 정도면 충분하고 출근하게 되면 원장 선생님이나 다른 선생님들의 역할 보조를 많이 하게 됩니다. 매일매일 같은 일 일수도 있고 다른 일을 하실 수도 있으며, 매우 어려운 것은 시키지 않기 때문에 심리적인 부담감은 내려 놓으셔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영어를 빨리시작하고 싶네요 ㅋㅋㅋㅋ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일단 영어를 앱으로 배우거나 유튜브로 배우는 것에는 한계아 있습니다. 기초부터 천천히 배워야 단단하게 다져지면서 빠르게 늘 수 있습니다. 본인이 학생이라면 문법부터 시작해서 기초 교육에 맞는 수준을 따라가는 것이 가장 좋으며 성인이라면 문법보다는 생활 영어 학원, 회화 학원을 다니시면서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영어를 입에 붙이고 들으면서 이해하는 학습법을 추천 드립니다. 또한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전화 영어를 매일 30분 정도 하는 것도 영어를 빨리 늘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학교 3학년 학원을 보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학원은 구몬보다 개념 설명을 꼼꼼히 잘해주고 스스로 궁금증을 질문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은 혼자 공부하는 것에 집중력을 끝까지 유지하는 경우가 많지 않아 아이들과 함께 공부하면서 집중할 수 있는 학원이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학원에 가셔서 선생님과 상담 받아보시고 테스트를 해보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영어노출을 자연스럽게 할 방법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들에게 영어를 노출 시키는 방법은 동요나 유튜브 채널 중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나오는 애니메이션을 영어로 더빙된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봅니다. 특히 동요는 아이가 좋아하는 부분을 스스로 따라부르면서 배울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 떄문에 어릴 때 자주 들려주시고 부모가 먼저 따라 부르면서 모방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도와 주시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샤워할때 딸 아이 머리 어떻게 감겨주시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는 그냥 서 있거나 작은 의자에 앉혀놓고 머리를 살짝 뒤로 한 뒤에 감겨 주고 있습니다. 아이가 불편해하면 손에 물에서 놀 수 있는 장난감, 아주 작은 물총에 물을 담아서 눌러서 놀 수 있게 해주고 감겨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가 숙제에 자꾸 제 사인을 흉내내서 씁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생 아이들이 거짓말을 하거나 사인을 흉내내는 이유는 혼이 날까봐, 숙제를 안했는데 들키기 싫어서 등 부모의 잔소리나 화를 피하기 위함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일부로 사기를 치려는 행동은 아니고 문제를 피하려는 행동이 아닐까 싶습니다.일단 아이에게 "진짜 가짜로 싸인한게 맞는 지 물어보시고, 왜 그런 행동을 했는 지"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봅니다. 아이에게 "사인을 따라하는 것은 잘못된 행동이야", "절대하면 안되"라고 말씀하시고 아이에게 선생님께 직접 보고 드릴 수 있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기 범퍼침대 낙상사고 많이 나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범퍼 침대도 낙상사고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침대에 굴러 떨어지는 것 보다는 가드를 타고 넘다가 떨어지는 사고가 있습니다. 따라서 가드를 어느정도 높은 높이로 설치 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발을 디딜 수 있는 물건을 최대한 치워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과 잘 놀아주는 법 알려주세요 ~~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5살아이라면 반복 놀이를 좋아할 시기라 다양한 활동보다는 3가지정도 놀이를 계속 반복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 놀이 중 최고는 역할 놀이입니다. 학교, 병원, 학원, 음식점, 캠핑 등 다양한 상황을 가정하여 역할을 정해놓고 하는 놀이입니다. 다음은 숨박꼭질이 있습니다. 까꿍 놀이의 변형형이며 일부로 아이를 찾지 못하는 센스만 발휘해 주시면 됩니다. 풍선이 있다면 서로 튕기면서 떨어뜨리지 않는 놀이도 아이가 좋아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저희동생이 자꾸만 말을 해요 어떡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동생이 잠 자려고만 하면 계속 말을 걸고 대답하지 않으면 때리기까지 한다면 그냥 넘기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참교육이나 더 세게 반응하게 되면 싸움만 커지고 상황이 악화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짧고 단호하게 "때리지마!", "한번 더 그럼 엄마한테 말할꺼야" 라고 경고하시고 변화가 없으면 부모님께 말해주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