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유치원?어디로가지'''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어린이 집은 보육 위주입니다. 8시 이전에 맡겨도 되는 경우가 있고, 저녁 7시가 넘어서 아이를 데리러 가도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서적인 안정과 놀이 중심의 활동이 진행되기 때문에 아이가 예민하거나 소심한 성격으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는 아이는 어린이 집이 좋습니다.유치원은 아이를 맡기는 시간과 데리러 가는 시간이 정해져 있고 놀이보다는 교육위주의 프로그램이 많아 활발한 아이들에게 잘 맞습니다. 부모님의 생활 패턴과 아이의 성향에 맞게 선택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린이집 중간에 취업을 했는데~ 괜찮을까요ㅠㅠ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어린이집에 시작부터 취직해서 일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 중간에 입사하게 되고 그 때부터 선생님들에게 배워가면서 익숙해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아이들 이름 외우기, 일하는 흐름 배우기, 보육일지 작성법 배우기 등 하루하루 배우는 일과가 계속된다면 1달정도 되었을 경우 대부분의 업무를 해보면서 금새 익숙해질 것이라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 공부를 가르칠떄 어떤식으로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일단 아이에게 너무 많은 양이 아닌지 판단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양이 너무 많을 경우 공부를 시작하는 데 이미 부담을 느끼기 때문에 아예 안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난이도가 너무 어려울 경우에도 이해가 되지 않기 때문에 아예 들으려 하지 않고 그냥 안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부모는 선생님이 아닙니다. 실제 학교 선생님들도 본인 교과목을 과외선생님이나 학원에 보내는 이유도 이미 부모와는 감정 관계에 있기 때문입니다. 부모는 가르치는 사람이 아닌 나는 키워주시는 부모님이라는 생각이 강해서 거부감이 강할 수 있습니다.기본적인 것은 학원이나 과외를 통해서 교육시키시고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해당 부분만 10분정도 짧게 지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두 아이의 주말 독박육아의 팁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일단 독박 육아는 부모님의 체력 관리가 훨씬 더 중요합니다. 일단 아침부터 저녁까지 계속 놀아주신다는 생각을 가지고 간다면 매우 힘들 수 있습니다. 몸으로 하는 활동은 오전이나 오후 1번만 하시고 나머지는 집에서 쉬엄쉬엄 노는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특히 6살 아이와 2살 아이의 나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30분정도는 6살 아이에게 동생과 놀아주는 시간을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2살아이는 어린 아이들에게 관심이 더 많으며, 6살도 2살이 즐거워 하는 것을 좋아 할 수 있습니다. 딸랑이나 까꿍놀이를 알려주셔서 30분정도는 놀아 줄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습니다. 1번은 공원산책, 놀이터, 비눗방울 놀이와 같은 야외활동을 2시간 정도 해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에게 칭찬을 많이 해서 거만해지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에게 아무렇지 않게 계속 칭찬만 한다면 우월감이나 잘못된 행동이 계속 될 수 있습니다. "너는 천재야", "너는 정말 대단하네"라고 이유는 말하지 않고 칭찬하는 방식은 좋지 못합니다.칭찬을 하실 때는 과정이나 행동을 정확히 설명하면서 칭찬해야지 아이는 같은 행동을 반복하려고 하게 됩니다. "어려운 문제였는데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한 모습이 너무 멋지다", "엄마를 도와주려고 청소해준거야? 너무 멋있다 덕분에 엄마가 편하네" 라고 말씀해주시는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에게 어떤식을 말을 걸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배우자는 아이에게 장난을 치려고 하고 친하게 지내려는 행동으로 건들고 놀리면서 말을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친구 중에도 일부로 장난을 치면서 말을 시작하는 사람이 있듯이 남편분도 아이에가 같은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다고 봅니다. 다만, 아이 입장에서 놀림받는 느낌이나 무시당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면 배우자분과 단둘이 이야기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분위기 좋게 말하려는 건 좋은 데 아이가 불편하다고 나한테 이야기 했어", "아이가 좋아할 때도 있지만, 기분 안좋을 때는 스트레스가 되는 것 같아" 라고 말씀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가 밥을 먹을때 쩝쩝 소리 내는게 듣기 싫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가 밥을 먹을 때 이야기를 하게 되면 불편해 할 수 있기 때문에 식사를 다 끝내고 난 뒤 아이의 기분이 좋았을 때 부드럽게 말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먹을 때 쩝쩝 소리를 내면 다른 사람들이 불편해 할 수 있어.", "엄마는 괜찮은 데 친구들이 불편할 수 있으니깐 노력해보자"라고 말씀해주시고 밥을 먹을 때 소리 안나게 먹을 수 있도록 연습을 함께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이미 습관이 되어 있기 때문에 갑자기 고쳐지지 않을 수 있지만, 반복 지도를 해주신다면 점차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기가 태어나서 언제쯤 목을가눌수 있게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보통은 생후 3개월이 지나야지 목에 힘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4개월차부터는 목을 안정적으로 가누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대부분 부모님들이 목을 가눴다고 표현하는 시기는 100일이 지나면서 부터입니다.아직 71일차라면 터미타임할 때 목을 잠깐씩 드는 정도, 안았을 때 머리가 덜 흔들리는 정도 수준이면 정상발달 범위라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돈을벌고싶어도일자리가없어요..다른데취업을하고싶어도연락이없어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7월말까지 일을 하고 싶으시다면 단기 알바만 가능할 것 같습니다. 대부분 알바생을 구할 때 최대한 오래 있을 수 있는 사람을 뽑으려고 하지 1달 정도 단기만 할 사람을 구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알바몬이나 워크넷 교차로 같은 곳을 보셔서 단기 알바를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6개월 아기 국민 육아템 추천받아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일단 6개월이 지나면서 아이의 활동성이 매우 활발해 집니다. 배밀이나 뒤집기를 시작해서 걷기 연습을 할텐데 이 때 가장 필요한 것이 대형 매트입니다. 층간 소음이 걱정되신다면 소음 매트가 필요하겠지만, 대형 매트만 잘 깔아 놓으셔도 층간소음에 도움이 되고 아이가 다치는 것을 방지 할 수도 있습니다.또한, 이유식이 시작되면 아이가 식판을 계속 던질 수 있습니다. 이 때 실리콘으로 되어 있어서 식탁에 붙일 수 있는 식판이 있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