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장염걸린 후에 자꾸 배고프다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장염 때는 먹는 양이 줄어들고 흡수가 떨어지면서 몸이 회복하는 데 에너지를 많이 썼기 때문에 잃어버린 에너지를 채우려는 듯 일시적으로 많이 먹을 수도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내용으로 봤을 때 밥을 두그릇 먹으며 과일도 잘 먹고 잘 놀고 잘자면서 설사를 다시 하지 않는 다면 회복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지 않을 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8개월 아기 잠퇴행일까요 이앓이일까요 뭘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6개월이후에 잠자리 퇴행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배밀이, 기기, 잡고 서기 등 운동 발달이 활발해지면서 피곤해지기도 하고 분리불안, 이가 나오기 시작하며 갑자기 퇴행이 오는 것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지금 상황만으로 이앓이라고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만 정상적인 발달과정에서 생기는 상황입니다ㅠ낮잠을 2회정도로 유지해주시고, 너무 늦은 낮잠을 피하고, 잠들기 전에 목욕 -> 분유 -> 동화책 -> 잠들기 같은 루틴을 지켜주시면 나아질 것이라 봅니다. 5개월 때 겪으셨던 것처럼 몇주 또는 몇달이 지속되기보다 일시적으로 지나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이라 봅니다.
채택 받은 답변
5.0 (1)
응원하기
0.3333....을 세 번 더하면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에게 설명 하실 때는 "0.333333333이라고 쓰지만 실제로 끝이 없는 숫자라고 보면 되, 마지막이 없이 끝없이 0.33333333이 끝이 없이 이어지게 되어 있어 이런 숫자를 3번 더하면 0.99999999가 또 끝없이 나오게 되는 거야" "이것은 0.999999999가 1이라고 확정하는 것이 아니라 같은 숫자로 보기로 약속한 거라고 보면되" 같은 숫자라고 보기로 약속하는 것이라고 설명하시면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신생아가 있는 방에 에어컨을 켜놔도 괜찮을까?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신생아가 있는 방에 에어컨을 켜는 것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의 탈수, 땀띠, 수면 방해가 더 안 좋기 때문에 시원하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신생아에게 에어컨을 직접 쐬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생아들에게는 22~24도 정도를 유지해 주시는 것이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아이가 너무 더운지를 보시려면 목, 뒤, 등, 가슴 같은 곳을 만져보고 땀이 나는 지를 보시고 촉촉하지 않고 땀이 없으며 따뜻한 수준이면 적당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 용돈 얼마나 줘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저희 6학년 아이는 일 1,500원 월 45,000원 정도를 받고 있습니다. 5학년이라면 월 4만원이면 충분할 것이라 보입니다. 설과 추석 명절, 생일에 받는 용돈까지 합치면 생활하는 데는 무리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아이가 준비물이나 교통비 등을 지출한다면 1만원도는 올려 주셔도 되지 않을 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미술수업을 받고 온 딸아이가 본척도 안하고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질문자님의 글만 보더라도 딸을 위해 많이 애쓰고 계시는 것이 느껴집니다. 미술학원을 다니게 되면 재료비와 학원비가 만만치 않기 때문에 많은 것을 포기하셨을 것 같습니다. 다만, 아이가 부모의 희생을 모르는 것은 아직 어려서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그렇다고 부모를 사랑하지 않는 것은 다를 수 있습니다. 사춘기 아이들은 감정 표현이 어색하고, 독립심이 강하여 집에서는 무뚝뚝할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간단한 스몰 토크 정도 "학교 잘 다녀왔어?" "밥먹었니?"정도만 물어 보시고 아이의 관심사를 잘 캐치하셔서 관심사를 위주로 대화를 열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5.0 (1)
응원하기
초등학교 5학년이 넘어가면 더 이상 아이와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 5학년이면 요즘은 사춘기가 빨라져서 사춘기 초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기주관이 강해지면서, 독립심이 증가하게 되고 가족보다는 친구 관계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게 됩니다. 사춘기가 빨라지면서 독립을 천천히 아주 천천히 준비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엄마에게 기대는 것이 줄어 들 수 밖에 없습니다. 성장과정에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에 받아드리셔야 한다고 봅니다. 자주 말을 걸거나 귀찮게 하시는 것보다 밥을 먹을 때 쉽게 대답할 수 있는 "오늘 학교 재미 있었어?", "점심은 모 나왔어?"라고 가볍게 물어보시거나 차에서, 걸어가며 아이가 딱히 할 거 없을 때 가벼운 대화를 유도하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특히 이 시기에 아이의 관심사를 잘 캐치하셔서 이를 유도하신다면 관계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카카오톡선물하기에대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커팅수박은 충분히 좋은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혼자 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큰 수박을 선물하게 되면 이것만큼 처치하기 곤란한 것이 없습니다. 커팅수박은 음식물 쓰레기도 나오지 않고 칼을 쓰지 않아도 쉽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더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커팅수박은 신선도가 떨어질 수 있어 맛이나 당도가 낮을 수 있으니 좋은 제품을 잘 선택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 재미있는 게임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오래된 게임이긴 하지만 지금도 인기가 좋은 브롤스타즈를 추천 드립니다. 캐릭터가 50개 넘으며 각자가 다양한 특색을 가지고 있어서 지루함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며 매월 업데이트 되면서 새로운 모드를 할 수 있어 새로운 게임을 하는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팀 게임도 가능하다보니 팀원의 고유 공격과 특수 능력으로 전략적인 플레이까지도 가능한 게임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말 눈 뜨자마자 티비 켜달라는 아이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가 일어나자마자 tv를 보는 것은 안 좋은 습관일 수 있습니다. tv를 자주 보는 것은 집중력도 짧아지고 책 읽거나 숙제에 대한 흥미를 잃을 수 있습니다. 특히 자극적인 영상은 뇌에 강한 자극을 줄 수 있어 책과 독서 활동을 더 지루하게 만들게 됩니다.따라서 아이에게 tv나 유튜브, 게임 등 오락 활동은 숙제를 하거나 독서를 끝낸 후에 보상 활동으로만 볼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습니다. 저희 아이들도 일어나자마자 책을 읽도록 하고 있는 데 이는 책을 다 읽고 난 뒤에 tv를 보기 위함입니다. 보상작용이 아니라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 자연스럽게 보도록 하신다면 tv같은 영상이 중독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