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인해 직업군이 급변하는 아이세대들에게 어떤교육을 시켜야할지 매고고민이 많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AI가 대부분의 정보를 정확히 주는 시기이기 때문에 예전과 같이 지식을 암기하는 능력은 점차 필요가 없어 질 것이라 봅니다. AI는 정확한 정보를 줄 수는 있지만 사안을 판단하고 능력이 없고 기존에 갇혀진 틀에서만 정보를 주고 창의적인 생각은 없기 때문에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워 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AI가 준 정보를 활용해서 창의적인 생각을 하거나, 논리적인 계획을 세우는 정도의 능력을 키워 주셔서 AI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 주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아이들 집에서 학습지는 어느정도시키시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지금 아이가 초등학교 1~2학년이라면 학습지 2장 정도 + 독서 2번(30분이상)정도로도 충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을 안 읽고 학습지만 2장 하는 것은 초등학교 저학년에게도 적은 학습양입니다.만약 3학년 이상이라면 학습지로는 진도를 따라가기 어렵고 하루에 학원 1개 이상으로 과목은 2개 이상은 다녀야 공부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학습지 2장정도면 30분 정도 시간이면 충분할텐데 초등학교 3학년이상에게는 너무 적은 시간이라고 봅니다. 아이의 나이에 따라 판단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남자 청소년들 이발하는데 몇개월마다가야는지~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한달에 3~4번 가는 것은 너무 오래 다듬지 않은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장발이라면 모를까 그렇지 않다면 머리가 수북해서 불편해보이기도 하고 뒷머리나 구렛나룻이 지져분해 보일 수 있습니다. 보통 2달에 1번정도는 다듬어야 깔끔해 보일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보맘입니다. 분유는 어떤물로 타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요즘에는 수돗물도 정수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그냥 끓여서 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만약 불편하실 것 같다면 정수기 물을 받으셔서 끓이셔도 되고 정수기에서 따뜻한 물을 받을 수 있다면 그냥 사용하셔도 되지 않을 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2 공부 어느정도 해야하나요?? 역사공부는 안해도되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요즘 초등학교에서 한국사에 대한 본격적인 교육은 고학년은 되어야 하게 되기 때문에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본격적으로 배우는 것은 매우 이른감이 있습니다. 특히 한국사는 암기 위주의 교육이라 휘발성이 강해서 금방 잊어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는 선행학습보다 공부하는 습관을 길들이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위인전 읽기, 한국사 만화, 박물관 방문, 역사와 관련된 만화로 된 책 등을 보면서 흥미만 가지고 있어도 충분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 하고 공기 놀이 하면 어떤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공기알을 손으로 던지고 받는 과정에서 소근육 발달과 눈, 손의 협동력, 집중력 정도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손가락 힘이나 움직임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또한, 크게 봤을 때 규칙을 지키는 것과 상대방이 게임 끝날 때까지 기다리기, 졌을 때 인정하는 승패의 개념에도 도움이 되서 아이 사회성 향상에도 영향을 줄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미성년자데리고 15세 영화봐도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법적으로는 15세 이상 관람가 영화를 보호자가 동행하여 초등학생이 같이 볼 수는 있습니다. 다만, 영화에는 폭력적인 부분이나 잔인한 부분, 성적인 주제가 있을 수 있으니 부모가 먼저 보시고 아이가 봐도 되는 지 정도는 판단해보셔야 한다고 봅니다. 완전히 한편을 보지 않더라도 예고편이나 전체 줄거리 정도를 보시고 판단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같은반 친구의 지속적 괴롭힘 이것도 학폭일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지속적인 괴롭힘이 있었다면 학교 폭력으로 볼 여지가 있습니다. 학교폭력은 신체적 폭력 뿐만 아니라 언어폭력, 괴롭힘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일부로 가방을 숨기고, 물건을 던지로 발로 차며, 지속적으로 놀렸다면 괴롭힘에 해당하고 꺼져라고 말하는 것은 언어 폭력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학교 폭력으로 볼 때는 반복 및 고의가 있어야 하며 이로 인해 피해 학생의 정신적인 고통이 있어야 학교에서 학교폭력으로 검토해 볼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일단, 있었던 일을 꼭 날짜와 대략 시간을 기록해두시고 담임교사와 면담하셔서 단순 사과로 끝내면 안된다 라고 하시고 개선이 안되면 학교폭력 전담기구에 상담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학생들 여름방학 언제쯤 뷰턴가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요즘 초등학교의 여름방학은 짧은 편입니다. 여름방학은 짧고 겨울방학은 길게 운영하고 있습니다.학교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7월 중순이나 말 사이에 시작해서 8월 중순이나 8월 말에 종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략 3~4주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 훈육문제로 어떻게하면좋을지 고민이예요ㅠ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저희 아이들도 밖에 나가게 되면 기분이 업되서 흥분하다보니 말을 더 듣지 않고 친구들 앞이라서 더 들떠서 행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더 버릇없어 보이는 상황이 많이 접합니다. 다만, 친구들 앞에서 큰 소리로 망신을 주거나 크게 혼내게 되면 창피함으로 자존감이 매우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혼내실 때는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하시기 보다는 따로 불러 내서 둘이 있는 곳에서 조용히 짧게 말씀해주시고, 집에 돌아 왔을 때 해당 상황에 대해 잘못행동한 부분을 자세히 말씀 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