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돌봄 에 대해 질문을 묻습니다 ㅠㅡ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어린 아이들은 드러눕고 주저 앉고 꼬집고 깨물면서 말을 안들을 때가 있습니다. 정상적인 발달과정에서 흔히 나오는 행동이며, 의사소통이 아직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것을 말하거나 주장하고 싶을 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도 해주실 때는 강하게 화를 내기 보다 짧고 단호하게 말씀하시고 행동 교정이 되지 않으면 잠시 자리를 비워서 거리를 두셔서 부모의 행동으로 아이가 잘못된 행동이라는 것을 인식하게 해주시면 좋습니다."안되", "꼬집는 건 아니야!", "깨물면 안되!" 짧게 말씀하시고 잠시 거리를 두면서 아이가 스스로 느낄 수 있도록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영어 공부 시작하력 하는데요 어떻게 시작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일단 40대 이시면 문법을 공부하실 시기는 지났다고 생각합니다. 생활영어 정도로 배우시면 좋을 것 같고 회화 학원을 먼저 다니셔서 기초적인 회화를 배우시고 직접 발음하면서 사용하는 자신감을 가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기본 표현만 배우면 자신감이 생겼을 때 언제든 영어를 쓸 수 있습니다^^추가로 시간이 되신다면 하루 20분정도 전화 영어를 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5.0 (1)
응원하기
어제 아이가 게임을 못하게 하니까 화를 냅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가 게임을 못해서 화가 냈다기 보다는 본인이 하고 싶은 것을 못하게 되면서 그에 대한 분노 표출이 되어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을 아예 못하게 한다면 감정이 더 크게 폭발할 수 있기 때문에 감정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화를 내는 방식이 미친 듯이 화를 내는 것이 아니라 왜 게임을 더 하고 싶은지, 언제 또 할 수 있는 지를 차분히 이야기 할 수 있도록 지도 해주시는 것이 우선이라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제 아이가 게임 못하게 한것에 대한 반응이 걱정됩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일단 아이가 게임을 못하게 해서 말씀하신 행동을 했다기 보다는 자기조절 능력이 약해서 충동적인 행동을 하는 성향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감정 컨트롤을 하지 못하는 것이고, 게임을 못하게 하는 원인으로 해당 성향이 드러난 것이라 보입니다. 따라서 게임을 못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조절 능력을 키워주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아이의 감정이 수그러들었을 때 "화가 났을 때 물건을 부시거나 던지는 건 절대 안되", "화가 나면 화가 났다고 이야기하면되", "행동이 나오는 건 절대 안되"라고 차분히 말씀해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질문자님도 아이에게 "게임을 즉시 못하게 한건 미안해, 이제부터는 10분뒤 게임 종료, 15분 뒤 게임종료 처럼 예고를 해줄께"라고 하셔서 아이의 마음을 이해해주시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가 자기 감정 표현을 잘 못하는거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어렸을 때는 감정조절을 잘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자기 주관이 강해지면서 본인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았을 경우 충동적으로 행동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아이가 계속 충동적인 행동을 했을 때 즉시 교정해주시지 않으면 사회생활에 문제가 될 수 있으니, "화날 수는 있지만 소리지르거나 화내는 건아니야", "화가 나면 사람들이 있는 곳이 아니라 방에 가서 혼자 풀어야해"라고 말씀해주시고 화가 났을 때 즉시 말하기보다 잠시 쉬었다가 말하는 것을 지도해주시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기들이 비오는 날 컨디션이 저하되기도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의학적으로 밝혀진 것은 알 수 없지만 비가 오고 집안이 습할 때는 아기들이 더 칭얼거리거나 잠을 설치는 경우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경험적으로 보았을 때도 환경 변화에 민감한 아기들은 비와서 쌀쌀하거나 습한 느낌이 생기면 컨티션이 떨어진다고 느꼈던 적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기재우는법 팁이 궁금해요ㅠㅠㅠㅠ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4개월에는 수면 퇴행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ㅠ 갑자기 잠투정이 심해지고 안고 있다가 눕히면 등 센서가 작동하면서 바로 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단 아이가 너무 피곤했을 때 오히려 잠을 잘 못자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하품을 하거나 눈을 비비면 바로 재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잠 잘 때 루틴은 목욕 -> 수유 -> 책 읽기 -> 잠들기 처럼 간단하게 반복하셔서 아이가 자는 과정에 익숙해지면서 같은 환경에서 스스로 잠들 수 있게 해주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낮잠을 항상 같은 시간에 재워주시고, 낮잠을 안재우시면 오히려 밤에 더 힘들어할 수 있으니, 정해진 시간에 꼭 재워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유모차에 휴대용 선풍기를 달아주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유모차 안쪽은 열이 갇혀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훨씬 더울 수 있습니다. 한 여름에는 10분정도만 다녀도 얼굴이 빨개지면서 등에서 땀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유모차에 선풍기를 달아 놓은 부모들이 상당수 있으며, 개인적으로도 선풍기를 달아 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구입하신다면 집게형으로 되어 있고 날개 안전망이 촘촘해서 아이 손가락이 끼지 않을 제품을 추천 드리며 상세 제품은 맘카페 같은 곳에 가셔서 추천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에게 공부하는걸 시키는게 강요일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일단 질문자님 사례처럼 수학 3쪽 + 영어 3쪽 과도한 양이라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그정도는 공부 습관을 위해서라도 꾸준히 시키시는 것이 오히려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아이가 많아도 생각하면서 공부 자체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공부를 끝내고 났을 때 보상을 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오늘 공부 했으니깐 TV 30분 보여 줄께", "지금 공부 다했으면 잠깐 게임해도 되" 등 아이가 좋아하는 활동의 제한을 풀어주시면 아이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지 않을 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늙은이도 해도 되는겨? 안만 생각 혀도 나이 제한이 있는 것 같은데 마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무언가를 하려고 할 때 나이는 제한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100세 시대이기 때문에 70살도 많은 나이가 아니며 아직 30년이상 더 살 수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것이 있다면 할 수 있을 떄, 몸과 마음이 따라 올 때 하루라도 빨리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