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공부 가르칠때 너무 화가나고 힘듭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ADHD의 아이들은 공부를 시작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집중을 유지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생각의 전환이 빠르기 때문에 한가지에 집중하기 어려운 것입니다.공부를 할 때 시간을 쪼개서 짧게 여러번 하는 것이 좋습니다 15분 공부, 5분 휴식처럼 짧게 집중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목표를 아주 작게 설정해서 목표 달성에 기쁨을 느껴보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문제집 1장 보다는 3분제 풀기 처럼 작은 목표를 계속 달성하면서 집중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5.0 (1)
응원하기
집중력 올리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집중하는 시간을 길게 가져가지 마시고 성인이시라면 30분정도 집중하신 후에 10분 뒤는 형태로 가져가시고 공부하는 횟수를 늘려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동안 앉아 있는 습관이 되어 있지 않거나 오래 생각하는 힘이 부족하기 때문에 짧고 굵게 집중하면서 시간을 늘려가보시는 것입니다.또한 취미생활로 레고나 퍼즐을 해보시면 좋습니다. 앉은 자리에서 집중해서 무언가 목표를 달성하는 느낌이기 때문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14개월 미디어 노출 절대 안된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14개월이면 아직 미디어 노출을 최소화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절대 하면 안된다는 아니고 하루 30분정도 짧게 보여 주시는 것이 질문자님의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오히려 30분 보여주고 나머지 시간에 아기를 위한 몸놀이, 책놀이, 블록, 스킵쉽 등을 집중해주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부모님의 체력, 정신력이 무너질 정도의 육아가 좋은 육아는 아니라면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 키 크게 하려면 삼시세끼 단백질이 필수인가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의 성장에 단백질은 필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백질은 근육과 뼈, 성장호르몬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꼭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 주셔야 한다고 봅니다. 보통 1kg당 1g정도를 먹이실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이 권장 사항입니다. 다만, 키는 유전이나 수면, 운동, 영양 등 다양한 환경요소에 따라 영향을 받기 때문에 키가 크기를 원하신다면 다양한 환경을 잘 맞춰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62일차 아기 외출 몇시간까지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직 62일 아기라면 사람들이 많은 백화점은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밀폐되고 사람들이 많은 공간에서는 세균 감염 우려가 있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한 아기가 감기에 걸릴 수 있습니다. 보통 100일 이전 아기는 1~2시간 정도 외출을 추천 드리고 잘 먹고 열이 없다면 최대 3시간 정도로 제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넘어가게 되면 수유나 기저기 갈이, 낮잠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외출 후 부모님이 힘드실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기 선크림 언제부터 쓰는게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100전 아이라면 선크림을 아직 바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 자체를 최대한 피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기 피부는 매우 얇고 자극에 예민해서 아무리 친환경, 저자극 선크림을 발라도 피부는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보통 소아과에서도 6개월 전까지는 직사광선을 피하고 모자나 유모차 가리개로 물리적인 차단을 먼저 권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외동이라 그런건지.. 성향이 그런건지..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 저학년이라면 아직 공감능력이 제대로 잡히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자기 주관이 강해지면서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는 지속적으로 같은 말을 반복해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00이 물건이 중요하면 친구 것도 소중해", "다른 친구들과 함께 나누면 나중에 친구들도 00이에게 나눠줄 수 있어"라고 말해주시는 것 입니다.또한 질문자님이 먼저 아이에게 배려 해주시고 나눠주시는 것을 보여주셔서 모범이 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서도 보여주시고 역할 놀이(친구들과 노는 상황)를 하시면서 일부로라도 배려하고 양보하는 모습을 보여주시면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린 아들 엄마인데 내방식대로 내지식대로 키우는게..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요즘은 유튜브나 sns에서 육아 전문가들이 많이 활동하고 있어 많은 정보가 유입되어 혼란스러우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정확한 지식은 소아과에서 들으신 후에 질문자님 판단하에 적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유튜브나 sns에서 들으신 부분은 아이의 성향에 맞게 활용하실지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육아는 아이마다 기질이 다르고 가정의 분위기, 부모의 체력 등 주변 환경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육아 방식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정확한 조언은 소아과나 육아 발달 전문가로부터 상황을 잘 설명하신 후에 받아 보시고, sns에서 들으신 부분은 상황에 맞게 판단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생후60일아기 놀이방법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60일이면 눈맞춤, 목소리에 대한 반응, 몸의 움직임을 느끼는 놀이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기와 지속적으로 눈을 마주치신 후에 표정을 다양하게 지으면서 "엄마 좋아!", "엄마 슬퍼", "엄마 신나!"처럼 표정에 맞는 단어를 표현해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딸랑이를 들고 좌우에서 흔들면서 소리를 내주시고 눈으로라도 따라올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습니다. 고개가 좌우로 움직이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린이집 vs 유치원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사회성이 좋고 활동량이 많은 아이라면 유치원도 충분히 적응 가능할 것이라고 봅니다. 유치원은 어린이집과 다르게 단체생활이 강하고 규칙 지키기, 기다리기 등 행동 규범에 대해서 배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적응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다만, 질문자님 사례처럼 아이 성향이 적응이 빠를 수 있는, 사회성이 좋다는 것은 유치원에도 적응을 잘 할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5.0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