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태권도는 언제쯤시작하는게?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태권도를 몇살에 시작해야 도움이 된다는 것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대화가 가능하고 몸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면 바로 시작해도 됩니다. 빨리 시작하는 아이는 6살이면 시작하게 되고 늦은 아이는 초등학교 저학년 때 시작하는 아이도 있습니다. 태권도 학원을 보내시기 전에 참관수업을 요청하셔서 1~2번 정도 수업하는 것을 보시고 관장이 아이들에게 너무 강압적으로 하지는 않는 지, 다른 아이들이 힘들어 하거나 표정이 좋지 않은 지를 확인하신 후에 아이에게 다니고 싶은 지 물어보셔서 의견을 물어보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2개월 아기 대중겨통 이덩시ㅜ아기띠하고 탈.수 있나여??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70일 정도 된 아이라면 아기띠를 하고 20분 정도 차를 타는 게 크게 불편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앉아 있을 때 다리가 많이 벌어지면서 너무 가깝게 붙어서 답답해 한다면 아기띠를 살짝 풀어서 안고 있어도 되기 때문에 충분히 버틸 수 있습니다. 다만 사고 발생 시 아기가 앞에 있기 때문에 크게 다칠 수 있어서 장거리는 추천 드리지 않지만 짧은 거리라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가 자꾸만 본인 일을 미루고 안하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에게 간단히 설명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일에는 학교 공부 포함해서 7시간 정도 하는 데, 주말에는 2시간정도 하라는 거니깐 징징댈 필요가 없지 않아?", "운동선수들도 쉬는 날에 기본 훈련을 간단히 하잖아" "주말에는 주일에 공부했던 것 중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나 과목을 보충하면되"라고 기준을 정해주시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영어 수업을 인강으로 듣는것은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가 예체능을 하면서 공부 시간이 부족해 인강으로 차량에서 듣는 것 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차량에서 듣게 되면 필기를 할 수 없기 때문에 단순히 듣기만 하는 것으로는 학습효과를 크게 볼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차량에서 인강을 시청하고 집에 가서 자기 전에 30분정도 스스로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시험공부하는데 한문 공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한자시험은 100% 암기과목입니다ㅠ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은 없고 음과 뜻, 형상을 그래도 읽어서 외워야 하기 때문에 절대적인 공부시간이 필요 할 것 같습니다. 일단 선생님이 중요하다고 한 부분만 먼저 공부를 하시길 바라며 오랜 시간 공부하는 것보다는 매일 하루 1시간 정도씩 뜻과 음, 의미, 형상을 그대로 외우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이 과자, 아이스크림 너무 좋아하는데 계속 줘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과자와 아이스크림을 자주 먹지만 않는 다면 괜찮지만, 많이 먹으면 도움이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스크림에도 탄수화물이나 지방, 약간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에너지원으로 사용될 수는 있지만, 당류와 포화지방 함량이 많기 때문에 많이 먹게 되면 소아 비만이 될 수 있습니다. 완전 금지하는 것은 오히려 더 집착이 될 수 있어 하루 1개 과자 또는 아이스크림을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린아이가 살이 많이 쪘는데 건강하게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가장 좋은 방법은 먹은만큼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운동을 해도 잘 빠지지 않는 다면 삼시세끼 먹는 것은 그대로 유지하시고 간식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11살인데 60KG이면 체중이 표준보다 높은 상태로 보입니다. 소아 비만은 성인 비만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지금부터 관리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날이 좋을 때는 부모가 산이나 가벼운 러닝을 하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을 키우는 집에서는 어릴적 가지고 놀던 장난감은 어떻게 처리 하시고 계시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지금 사용하고 있는 장난감을 중고로 팔기에는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ㅜㅜ 저도 처분할 때 잔뜩 모아서 벌크로 팔려고 했는 데 사려는 사람이 없어서 나눔으로 처리 했습니다. 요즘에는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을 기부하는 곳도 있어서 동네에 장난감 기부를 검색하시면 기부처가 나올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입시 위주 평가방식을 폐지해야한다던 주장이 있던데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입시위주의 평가는 암기 중심 교육이라 암기와 문제풀이 기술로 시험점수가 좋게 나오는 것을 결정하게 됩니다. 정답은 1개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창의력이 떨어지고 비판적 사고 방식이 줄어 들 수 있습니다. 다만 대규모 아이들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기에 가장 좋은 평가 방식이기 때문에 입시 위주의 평가와 프로젝트 활동 또는 발표 활동 등을 함께 섞어서 평가하는 것이 더 좋은 평가 방식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선배맘님들 어떻게 말하면 좋을까요? 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글 내용을 보았을 때 식물이나 다른 걸 버린 행위에 대해서 상처를 받았다기 보다는 "내 허락 없이" 라는 말을 했다면 본인의사를 묻지 않고 본인 소유 물건을 버린 것에 대한 상처가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 허락 없이 버린 부분에 대해서는 "허락 없이 버려서 미안해, 식물이 다 죽어서 벌레가 생길 것 같아 버린거야" 라고 솔직히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에게는 버릴 것을 모아 두는 상자를 만들어보자고 하시면 좋습니다. 아이가 언제든지 버릴 수 있도록 근처에 두고 부서진 장난감, 오래된 작품이나 식품을 넣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5.0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