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빵을 좋아해서 아침마다 빵을 요구하네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빵만 주는 것은 질문자님 말씀대로 건강에 좋지 못하기 때문에 과일과 계란을 같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후라이를 해서 식빵에 올려 주신 후에 우유를 함께 먹이신다면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 모두 포함된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는 "빵만 먹는 건 건강에 좋지 않아", "계란 후라이랑 우유는 꼭 같이 먹어야해" 라고 말씀하셔서 함께 먹을 수 있도록 지도해주셔야 할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부천에 아기랑 갈만한 곳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부천이시면 부천 자연생태공원과 로보파크를 방문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자연생태공원에는 식물원이나 자연생태박물관, 곤충관, 공룡 관련 전시관이 있어서 5살 아이라면 실컷 놀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로보파크도 로봇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일반 키즈카페만 가보셨다면 아이의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학교 2학년 아이를 키우고 있는데, 학교에서 보는 받아쓰기 시험을 미리 집에서 연습시켜서 보내는 것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생 2학년 아이가 학교에서 받아쓰기 시험을 본다면 공부를 시켜서 보내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너무 강하게 공부를 시켜서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하루 30분 정도 2번씩 써보고 집에서 시험 연습 1번하면서 틀린 부분이 어딘인지를 파악하는 수준 정도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아예 공부를 시키지 않으면 학교에서 시험을 봤을 때 아이가 많이 틀리면서 자존감이 떨어질 수 있고, 학교에서 시험을 보는 데 공부하지 않는 습관이 생길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학습은 시켜서 보내시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 옷 조금 크게 입히는 것 궁상 맞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궁상맞기 보다는 오히려 경제적으로 현실적인 소비를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보통 옷은 한치수, 두치수 크게 사서 1년이상 입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쁜 옷을 샀는데 딱 맞게 하면 1달을 입히기 힘들 수 있습니다. 저도 저희 아이들 옷을 살 때 지금도 초등학생인데도 한, 두치 수 크게 사고 있습니다^^
5.0 (1)
응원하기
유아기 영어 노출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학원이나 교재 없이도 충분히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유아기 시절에는 영어 노출을 위해서 굳이 학원이나 교재를 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동요를 따라 부르도록 계속 틀어주시는 방법이나 영어 버전의 동화책을 잠들기 전, 심심할 때 가볍게 계속 틀어주시면서 함께 이야기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어짜피 학원에 보내거나 교재로 공부 시킨다고 하더라도 유아기 시설에는 큰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춘기에 접어든 딸 소통방법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딸아이가 사춘기가 되면 엄마는 걱정이 되서 물어본 건데 -> 딸 입장에서는 또 간섭을 한다고 생각하면서 화를 낼 수 있습니다. 사춘기 아이들은 감정기복이 커지고 독립심은 강해지며 표현을 숨기기 때문에 가까이 있는 가족에게 감정을 폭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아이에게 질문을 최대한 줄여 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사춘기 아이들은 심문처럼 느껴지게 되어 대화 자체를 피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말씀하실 때는 개방형 질문(생각하는 질문) 보다는 폐쇄형 질문(단답형)을 하셔서 가볍게 스몰토크 정도만 하시면 좋고, 아이의 관심사를 찾으셔서 해당 내용으로 대화를 열어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0 (1)
응원하기
초등5학년 남자아이 육아 너무 힘들어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요즘은 초등학교 5학년때부터 사춘기가 오는 경우가 많다고 알고 있습니다. 원하는 것을 못하면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고 화를 내는 것은 사춘기의 흔한 패턴이기도 합니다. 아이가 폭발 후 방에 들어가서 소리를 지를 때는 잠시 자리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진정이 된 후에는 왜 그렇게 화가 난건지, 요즘 화를 주체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지를 물어보면서 대화를 해보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만약 사춘기가 맞다면 아이에게 말을 걸거나 통제하려고 하지 마시고 도덕적, 사회적 규범이 어긋나지 않은 한 아이에게 맞춰 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휴대폰만 보려고하는 아이 책에 관심 갖게 할 수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이미 아이가 휴대폰에 적응해서 빠르고 자극적이며 즉각적인 보상에 중독되었다면 책에 관심을 갖도록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대를 알려 주시고 총 사용할 수 있는 시간, 즉, 총량을 규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폰 사용은 하원 후, 책을 읽은 후, 저녁 먹은 후 3번으로 정해놓고 1번 볼때마다 30분이내로 제한하는 것입니다. 책은 교과서적인, 학문적인 책보다는 아이가 좋아하는 분야나 동물의 종류와 관련된 책으로 거부감을 줄여주시면 좋습니다.
5.0 (1)
응원하기
줄넘기 학원, 복싱 학원 어느 쪽이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질문자님 입장에서는 줄넘기를 몇년 했으니깐 이제 다음 단계인 복싱으로 가서 자기 방어를 할 수 있는 무술을 배우게 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 입장에서는 단순 줄넘기가 좋으며, 복싱이 누군가를 때리고 맞을 수도 있기 때문에 무섭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복싱할 때 줄넘기를 한다고 해서 줄넘기를 좋아하면 복싱도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너무 무리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단 아이에게 복싱학원에 같이 가셔서 체험형 수업 1~2회 정도 해보시고 아이가 싫어한다면 억지로 보내지 마시고 아이가 좋아하는 활동을 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학생 3학년 남아인데요 일주일에 게임시간이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 3학년인데 주중에 1시간 정도 본다면 적당한 수준이라고 봅니다. 특히 길게 보지 못하고 끊어서 본다면 tv에 중독될 가능성도 낮기 때문에 괜찮은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주말에는 아이에게 보상 작용으로 두세시간 정도, 주중보다 2배정도 많이 보여 주시는 것도 적당한 수준이라고 봅니다. 아주 잘 관리하고 계신다고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