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만2세 여아 놀이 중 행동 관련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가 혼자 노는 상황에서 갑자기 질문을 하게 된다면 방해를 한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나는 혼자 잘 놀고 있는 데 왜 방해를 하지? 다른 곳가서 혼자 놀아야겠다" 이런 생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만 2세의 아이들은 협동 놀이보다는 단독 놀이를 더 즐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누군가가 방해한다면 귀찮아서 다른 것에서 노는 방식을 택할 수 있습니다. 질문을 할 때는 "모하고 노는 거야?", "이거는 모야?" 라는 개방형 질문보다는 " 우와 자동차 이쁘다!", "자동차가 빨리 가고 있네" 이런식으로 대화형식을 가져가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통 결혼 후 아기 갖는 시기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개인별로 다를 것이라 봅니다. 교제 기간이 짧다면 신혼 기간을 늘려서 단둘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있는 것이 좋으며 교제 기간이 어느 정도 있었다면 1년 이내에 아이를 가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봅니다.일반적으로는 1~3년 이내에 갖는 경우가 가장 많지만, 본인의 상황에 따라 아직 신혼기간 좋다면 더 있다가 가지셔도 될 것 같습니다. 노산일 경우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40전에는 아이를 가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4살 학부모 상담을 앞두고 있어요 조언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지금 학부모 입장이 아니고 교사 입장에서 문의 하신 걸로 이해하고 답변 드리겠습니다.먼저 학부모에게는 단점을 먼저 말하기보다는 장점을 먼저 말씀하셔서 충분히 부모에게 안정감을 준 후 언어 발달에 지연이 있다, 또래보다 늦은 편이다라고 하고 말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큰 문제는 아니고 성장 속도는 개개인별로 다르기 때문에 신경을 써서 교육하겠다 라고 마무리 하시면 되겠습니다. 교육을 할 때는 여러 명을 함께 어울려서 교육하는 것 보다는 한 명이나 2명씩 소수를 만나게 하여 말하는 시간, 듣는 시간을 늘려 주시게 좋은 방법입니다. 친구를 잘 사귀게 하는 방법보다는 함께 노는 경험을 주시면서 개선할 수 있도록 교육하시면 어떨까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울기만 반복하는 영아는 어떻게 해야 할까?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7개월이면 낯가림과 분리불안이 심해질 시기이기 때문에 울기를 반복하는 현상은 정상 발달 범위라고 봅니다. 일단, 힘들다고 여러 명의 선생님이 돌아가면서 아이를 달래기보다는 한명이 고정으로 안정감을 주면서 달래줘야 합니다. 아이는 불안한 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울기 시작하면 즉시 반응하여 안아주고 같은 단어를 반복해서 아이의 불안을 줄여 주셔야 하며 장난감이나 새로운 놀잇감을 제시하기보다 선생님의 목소리와 스킨쉽에 적응 할 수 있도록 애착관계를 가져 가신다면 1~2주 내에 바뀔 것이라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4살 아기 밥은 언제까지 먹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보통 아이들의 식습관에 정상적인 식사시간은 30분 내외입니다. 1시간이상 먹는 것은 습관이 제대로 형성되어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것저것 놀면서 놀이처럼 먹는 다던지", "부모가 다른 것에 집중하면서 천천히 먹인다던지" 등 여러가지 이유로 밥 먹는 데 집중할 필요가 없다는 인식이 아이에게 심어졌을 수 있습니다.일단 먹는 템포를 지금보다는 빠르게 가져가서 30분 내에 식사를 완료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이리저리 움직이거나 다른 짓을 한다면 밥에 집중하도록 지도하시기 바라겠습니다.
5.0 (1)
응원하기
육아맘이 할 수 있는 알바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요즘 부업이나 알바가 많지 않습니다ㅠ 시간 제한 없이 할 수 있는 설문조사 앱이나 만보기 앱 등으로 월 2~3만원정도 수익을 내실 수 있으며, 집에 있는 쓸만한 물건(지금은 사용 x)있다면 당근에 올려서 판매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사는 사람이 있어서 사용을 안하는 것은 판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니면 시간제, 파트타이머 알바도 있습니다. 하루 3~4시간 정도 아이가 어린이집에 있는 시간 정도만 할 수 있는 카페나 편의점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5.0 (1)
응원하기
5학년 언제 도형의 합동을 배우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도형의 합동은 5학년 2학기 때부터 배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5학년이라면 아직 1학기이기 때문에 도형의 합동을 배우지 못한 것이 맞습니다. 수학 경시대회의 경우에는 선행 학습을 기반으로 시험이 출제 되기 때문에 아직 배우지 않은 부분이 출제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영유아관련해서 질문해요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만 1세 이하라도 하더라도 오트리빈 베이비 사용이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코 점막이 촉촉해져서 콧물 빼는 데 좋습니다. 다만 만 1세를 넘지 않았으니 하루에 한번정도만 쓰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코뻥은 하루 2~3회 정도 써도 되지만 너무 쎄게하시면 코 점막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오히려 코 안쪽이 더 부을 수 있으니 약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목욕은 열이 있으면 절대 하시면 안되고, 아기 몸상태가 평소 같지 않다면 가급적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통놀이를 아이들이 싫어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사방치기나 고무줄 놀이, 제기차기, 윷놀이 등 전통 놀이도 아이들에게 흥미를 불러 일으키기에는 충분합니다. 스마트기기에 익숙하다고 하더라도 친구들과 무언가를 함께 한다는 즐거움은 스마트기기에서 얻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팀을 나눠서 친구들과 협동심을 기르도록 하고, 응원을 하면서 동료애를 느낄 수 있게 한다면 아이들도 좋아할 것이라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 수동 코뻥제품 잘 사용하는게 뭐가있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코뻥 제품은 튜브형이 부모도 힘들지 않고 효과가 좋습니다. 튜브형 제품으로 인터넷에 검색하셔서 찾아보시기 바라며 마이비 유아 콧물 흡입기가 평이 좋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빨리는 느낌이 훨씬 부드럽고 한번에 처리되는 느낌이며 효과가 확실해서 튜브형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