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세대 아이들의 선생님들의 교육방식?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저는 학교 교사는 아니지만 학교교사들의 지인이 있어서얼핏 들은게 있기는 한데요.전교조에 가입 안하신 선생님들의 이유가 다양하게 있겠지만전교조도 단체생활 하면서 목소리를 내는 것이기 때문에내향적인 분들은 살짝 부담스러울 수도 있고매달 회비까지 내면서 꼭 가입을 해야하는지 생각을 하시는분들도 계시는 거 같습니다.가입하지 않아도 교직생활에 볗다른 영향은 없기 때문이지요.또 몇몇 분들은 전교조에 대한 이미지에 긍정적으로 보지 않는분들도 계셔서 그러는게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평가
응원하기
35개월 아기 배변교육중인데 밤마다..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지금 현재 영아를 배변교육 중인데 조금씩 자주 누는 거 같아서 걱정이 많으시군요일단든 제가 보았을때 생각이 든 의견은아이가 아직은 배변훈련이 익숙할 준비가 되지 않는 거 같습니다.심리적인 문제가 가장 커보이고, 혹시 최근에 무언가 바뀐 환경이 있다던가아니면 배변훈련 하는 그 과정에서 스트레스의 영향일수도 있어요.배변훈련을 지도하시는 입장으로서는 조금은 답답 하더라도영아에게 괜찮다고 할 수 있다고 격려해 주시는게 필요해 보입니다.환경적인 변화가 없고 심리적인 문제가 없는 거 같으면은방광 부분에 이상이 있는게 아닐까 조심스럽게 말씀드려요~너무 자주 소변을 누는것도 좋은 현상은 아니기 떄문이에요.일단은 영아를 잘 격려해 주시면서 편안한 환경에서 훈련이 되도록조금 기다려주시면,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좋아지는 모습을 보일거에요당장은 쉽게 변하지 않더라도, 아이들은 시간에 따라서 차츰 변화되기는 한답니다조금이라도 도움되셨길 바랄게요~
평가
응원하기
유아교사 임용고시 보려면 어떤 자격이 필요하고, 뭘 공부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아직 유아교육과 입학 전인 학생이신가 보군요~일단 임용고시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을 드릴게요1. 유아교육과를 졸업 후 유치원 정교사 자격증이 있어야 응시 가능합니다.2. 한국사 2급이상 취득을 하셔야해요! 최태성 선생님 강의 추천드려요!3. 매년 시험는 일정은 조금씩 달라요~ 보통 11월 연말에 시험을 봅니다.(인터넷에 검색해 보시면 나와 있을거에요!)4. 유아임용강사 임미선 선생님 강의 추천 드리구요.강사분 강의를 듣게 되면 관련 문제집을 여러개 있을것입니다!일단은 먼저 유아교육과를 입학하고 나서 실습 후에그때 고민해봐도 늦지 않다고 생각이 들어요.나중에 꼭 원하는 목표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린이집 아이들 열이나도 원에 있는게 맞나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당연히 어린이집은 공동체 영유아 보육기관 이기 떄문애열이나는 원아는 옮을수가 있어서 가정보육을 해야되는 상황이지요.열이나는 원아 자체도 원에 있기가 상당히 힘들테구요보통 열이나는게 보내는 이유중 하나는1. 가정에 부모가 있음에도 그냥 보내거나2. 맞벌이 부부라 맡기는 곳이 없어서 보내거나인데, 후자인 경우도 상당히 많은 거 같습니다.부모님의 마음을 또 이해를 못 하는건 아니지만은직장에서 조퇴를 하고서라고 아이를 가정보육 시키는게 최선이지요일단, 영유아를 둔 부모님들도 직장에서 일을 하면서긴급상황에도 자유롭게 돌봄을 할 수 있는그런 환경이 되어야 할 거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린이집 보육고사 정원수는 몇명인가요 . 정원수와 탄력 가능한 명수?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일단 어린이집 정규반 기준으로는만0세가 정원이 3명이고만1세가 5명만2세가 7명까지 돌보게 되어 있는데요정규반 정원을 보시면서 야간교사 한테 담당원아를 배치해주어야된다고 생각하는데.. 안타깝게도 대다수 정원을 두지 않는 거 같습니다.6개월 영아와 13개월 영아가 가장 어려서 손이 많이 갈 거 같지만그렇게 해서 5명이라면은.. 힘들어도 보육은 가능 할 거 같습니다.그런데 6개월과 14개월 아기한테만 너무 손이 갈 거 같아서만2세 영아들이 소외가 될까봐 살짝 걱정은 되네요아기의 성향에 따라서 또 많이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이긴 한데일단 해보시고 나서, 너무 어린 영아들 때문에 어려움이 있다고 싶으면원장님 한테 상의를 해보시는게 좋아보여요즐거운 연휴 되시길 바랄게요~
평가
응원하기
시누의딸 초등학교 1학년인데 용돈 얼마가 적당할까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아이들을 보면 그냥 지나치자니 눈치가 보이고..그렇다고 용돈을 주자니 부담스럽고 참 난감한 상황들이 많지요~일단 요즘은 유치원 아이들도 기본적인 용돈의 액수가현금 5만원 권이 흔하기는 합니다.특히 가족한테 주는 용돈이라면 기본 5만원부터 시작해요아예 남이면 만원정도의 용돈정도로만 끝나는데가족같은 경우는 살짝 다르기는 합니다.그래서 혹시 오랜만에 주는 용돈이라면 5만원권이 무난해 보이고다음에는 볼때마다 용돈을 주시지 않아도 될 거 같아 보여요~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고 즐거운 연휴 되세요^^
평가
응원하기
부모 입장에서는 놀이의 교육적 효과를 어떻게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일상에 적용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아이한테 어떻게 놀이로서 교육을 전달할지 고민이신거 같아보여요~일단 사실 놀이의 진정한 의미는 교육이란건 들어가지는 않습니다.놀이 라는건, 어떠한 목적도 없이 아이가 편안하게 즐기는게 놀이 에요어른들이 편안하게 수다를 떨때에 목적 달성을 위해서 수다를 하면편안한 수다가 아니듯이, 아이들의 놀이도 마찬가지라고 볼 수 있어요.아이에게 놀이 비슷하게 교육을 적용 한다는 것이굉장히 너무 광범위한 부분인데저같은 경우에는 아이에게 퀴즈나 수수께끼를 자주 냅니다.문제를 내면은 아이가 저절로 맞추고 싶어하는 욕구가 생기고스스로 생각을 해서 추리해 보기도 하거든요.또 아이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들로 질문을 해볼수도 있습니다."자동차 바퀴 모양은 어떻게 생겼니?""자동차 바퀴를 같이 세어볼까?""자동차에 있는 번호 숫자를 같이 읽어보자"이렇게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들로아이한테 질문을 해가며 호기심을 유발시킬 수도 있지요조금이라도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버이날 선물을 어떤걸 드리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어버이날 맞이해서 선물을 고민하고 계신가 보네요~저도 매번 고민하는 부분중 하나인데요.일단 어른들이 받고싶은 선물 1위가 사실은 현금이긴 합니다^^;현금을 그냥 드리는 것보다는카네이션 바구니와 현금과 함꼐 드리는 것이 가장 좋아보여요.특히 어머님들은 꽃을 굉장히 좋아하셔서카네이션 꽃이 없으면 티는 안내셔도 속으로는 조금씩서운해 하사는 게 많은 편입니다.그외 어버이날 기념 레터링케이크도 있고감사패 제작도 받으시면 굉장히 감동스러워 하세요또 어른들을 위한 정관장 홍삼도 추천 드립니다!뜻깊은 어버이날 보내세요~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두돌정도 된 조카 어린이날 선물 뭐가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두돌아기 여아 선물때문에 고민이 많으신가 보군요~사실은 아기들 기준으로 보았을때는 가장 좋은게 장난감이긴 합니다.^^이미 기존에 장난감들이 많아도 가지고 놀던 장난감들은아이들은 쉽게 실증을 느끼기도 하고 새로운 것에 계속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놀기 때문이지요그럼에도 장난감 이외에 다른 추천할 선물은아기용 미니 바이크도 있고, 아기용 영양제도 있습니다!그리고 아기들은 금방금방 빨리 크기 때문에입던 옷도 못 입게 되는경우도 많아요!조금 더 큰 사이즈를 치수의 옷을 사주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래요~
평가
응원하기
자식 혈액형 뭐나올지궁금해요! 혈액형관계도질문이예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어머니가 o형이시고 아버님이 b형이신가 보군요~요즘은 mbti를 주로 이야기 나누는데 혈액형 이야기가 나와서옛날로 돌아간 거 같아서 새롭네요^^일단 오형과 비형 이라면은자식도 오형이나 비형이 가장 높게 나올거라고 생각합니다.오형과 비형 사이에서 A형이나 AB형은 나오기가 힘들어요~부모님이랑 똑같이 혈액형의 자녀가 나올거라 예상돠네요^^즐거운 연휴 보내시구요~
5.0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