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티비에 약간 중독이 된거 같은데 어떻게 할까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아이의 티비시청에 부분에 대해서 걱정이 많고 염려하시는 거 같아요~일단 아이들은 영상물의 자극에 쉽게 현혹되기도 하고흥미를 얻기도 하는데요걱정은 되시더라도 너무 극단적으로 제한을 두시는 거 보다는아이에게 매일 정해진 시청시간을 주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예를들어 하루 2시간 이내의 시청시간을 정해주시면서아이에게도 흥미를 느낄 만한 충분한 만족함을 느끼게 해주시는 거에요그리고 티비시청 이외에 아이가 좋아할만한 놀이활동들이 있으면아이도 저절로 시청의 욕구가 사라지기도 합니다.시청에 눈이 안갈만큼의 다른 놀이활동들도 많이 제안해주세요훨씬 시청시간도 줄어들거라 생각듭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과 주말마다 여행가는게 도움이 되겠죠?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배우자분과 여행에 대한 생각때문에 의견이 달라서 고민이신가 보군요~배우자 분께서 '어차피 아이들이 기억도 못 한다' 라고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선틀린말도 아니고 이해가 안 가는 말은 아니지만은아이들이 어렸을 적을 기억하지 못 한다고 해서아이들의 추억 경험을 그렇다고 다 대충 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물론 아이들이 자라서 세세히 기억은 못 할 수 있겠지만어릴 적, 즐거운 경험들을 쌓고 지내다 보면 아이들 정서적 발달도 도움이 되고그 어릴 적 경험들이 환경적으로 아이의 성향을 만들어 내기도 해요.그래서 어렸을때에도 아이를 위해 충분한 많은 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다 기억은 못 하지만, 드문드문 즐거운 추억들은 잔상으로 또 기억에남아있는 경우도 생각보다 많기도 하니까요~
평가
응원하기
100일 아기 기저귀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해외 브랜드이기는 하지만 팸퍼스 기저귀는 어떠신가요?가격대가 국내 제품보다는 많이 나가는 거 같기는 한데제 주변에 아이 부모님들 한테 인기있는 기저귀 브랜드 중 하나기도 하고이 브랜드에 대한 품평도 대체적으로 많이 좋은 거 같습니다.먼저 소량의 기저귀를 구매해 보신 후에어떤지 사용하고 나서 정착하시는 게 나아보여요~ 저는 팸퍼스 기저귀를 추천합니다 :)
평가
응원하기
영아 놀이활동 지원해주고 싶은데 뭐가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영아들이 장난감을 가지고 놀지 않는 건 이미 익숙해진 것이라더이상 흥미를 느끼지 못 해서 그렇기는 합니다.사실은 영아들은 앉아서 놀이보다는 움직임을 통해서 놀이하는 게 더 좋긴한데, 그나마 앉아서 놀이 할 수 있는 활동으로는1. 안전가위로 색종이 오리기(한국나이 4세기준)2. 신문지 찢기 놀이3. 컵 이나 가벼운 물체로 쌓기 놀이4. 페트병 볼링 놀이5. 촉감놀이책 만지기등등 다양하게 있는데요앉아서 놀이는 아니지만, 여러가지 풍선을 줄에 매달아서 교실에 걸어 놓으면영아들이 대롱대롱 달려진 풍선들을 보고 관심가지며 오랫동안 놀이도 한답니다.또 잠깐 짬을 내어서 영아들에게 동화책도 읽어주세요~교사가 장악력 있게 들려준다면, 영아들이어도 앉아서 꽤 집중하며 듣는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린이날 뭐하면 좋을까요?(10개월, 27개월 아이)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올해 아이들과 어린이날 어디로갈지 고민되시나 보네요~제가 추천하는 곳은1. 나무와 꽃을 볼 수 있는 정원이나 수목원봄이기도 하고 자연을 느낄 수 있어서, 어른과 아이 모두 힐링의 시간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2. 동물 관련 체험동물원에 가서 동물도 구경 할수도 있고, 목장에 가면 만들기나 동물 먹이주기 체험도 있습니다.3. 놀이동산놀이기구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또 아기자기한 포토존들도 있으니 좋은 추억이 될 거에요올 어린이날 아이와 즐거운 나들이 되시길바라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유아가 학습에 흥미를 잃지 않도록 돕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아이들은 흥미를 잃지않기 위해서는아이가 관심을 끌을만한 자극이 어느정도 필요합니다.예를들어 수업할때 도입 부분에궁금이상자 이용하거나수수께끼 문제를 내서 주제를 맞춰 볼 수도 있고그림이나 영상물로 이용해서 보여주는방법들도 있습니다.그리고 지도할 때에, 낮고 차분한 목소리로 전달하기 보단톤이 좀 높고 장악력이 있는 힘이 있는 목소리로전달을 하는 것이 아이들한테 더 집중 끌어내기도 좋아요~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린이날에 중학생 딸과 어디로 나들이 가시나요 고민됩니다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중학생이 된 아이와 어디로 놀러갈지 고민이 많으신가 보네요~저는 중학생의 부모가 아니지만, 제 개인적으로 좋아할만한 곳을여러가지 장소 말씀드려 보겠습니다.일단 계절이 아직 봄이니까1. 정원이나 수목원 같이 꽃이 핀 장소중학생들도 나무와 꽃 같은 자연을 좋아하기에 힐링하기 좋을 거 같습니다.2. 고전문화 체험할 곳군산 철길마을, 전주 한옥마을, 경주 유적지 등등 방문하면 사진찍기도 잘되어 있지요3. 놀이동산놀이동산을 유치할 거 같다고 하셨지만, 연령 상관없이 모두다 좋아하는 곳이에요. 이왕이면 작은 곳 보다는 에버랜드나 롯데월드 처럼 대형규모의 놀이동산을 추천합니다.4. 바닷가물놀이를 하지 않더라도, 바다구경을 할 수 있고, 근처 바다보면서 조개구이도 먹으며 바다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우리나라도 자세히 찾아보면 갈만한 곳이 정말 많습니다자녀와 즐거운 휴일 보내시길 바랄게요~
평가
응원하기
어릴 때부터 쌓여있는 인형들 잘 해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아이가 가지고 있는 인형들이 너무 많아서 고민이신가 보네요~일단, 아무리 많은 인형이라고 해도 아이의 입장에서는 아이의 소유물 이기에하나라도 없어진 걸 알게되면 나중에 더 큰 속상함을 느낄 수 있어요.아이 몰래 버리시기 보다는, 아이에게 직접 말을 하시는 것이 나아 보입니다."혹시 안 가지고 노는 인형이 있니?""안 가지고 노는 인형들은, 인형이 필요한 다른친구에게 나눠줄까?""안 가지고 노는 인형들이 많아서, 새로운 장난감이 들어올 수 없을 거 같에"여려가지 이야기를 해주시면서 아이를 잘 설득하셔야 될 거 같아요.정 그럼에도 아이가 뺐기는 걸 싫어한다면은아이 특성상 물건에 정이 많고, 모아두려 하는 성향 일수도 있기 때문에나중에 좀 더 클때까지 기다려 주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그대신 인형의 갯수가 많은만큼, 정리정돈을 스스로 잘 할 수 있도록지도를 해주시는게 좋아보여요~
4.0 (1)
응원하기
아이가 울음을 끝내지 않을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아이가 울음이 그치지 않아서 고민이 많으신 거 같네요~일단 아이가 단순히 잘못으로 인한 떼를쓰며 우는 것이 아니라면은아이한테 분명히 그럴만한 속상한 이유가 있을 것인데요.먼저 왜 울고 있는지, 이유를 알아보고 아이의 마음을 읽어주셔야 될 거 같습니다.아이가 울음이 지속되는 이유는, 자신을 좀 알아봐주길 바라는 마음도 있어요먼저 아이의 마음을 읽고, 아이의 우는 이유를 공감을 해주신다면아이가 마음을 알아준다는 생각에 어느정도 진정되기도 해요그리고 아이가 우는 이유를 차분히 스스로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시고울음이 서서히 그칠 때 까지 기다려주시는 것도 필요해 보입니다.아이도 층분이 울음으로 비워내야, 말을 할 수 있는 단게로 넘어갈테니까요아이가 차분하게 말을 할 수 있도록 기다려 주시고아이의 말을 계속 경청해 주시 돼아이한테 속상한 감정을 표현할때, 게속적인 울음보다는말로 표현을 할 수 있도록, 격려를 해주시는 것도 필요해 보여요~
평가
응원하기
다문화 가정 아이가 언어와 문화 차이를 극복하도록 돕는 유아교육 방법은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우리나라에도 영유아 기관에 다문화가정 아이들이 참 많아졌지요그래도 다문화가정 아이라고 해도, 유아들간에 딱히 차별을 두지 않고대체로 잘 지내는 모습들이 더 많은 거 같습니다.몰론 간혹 소수의 다문화 아이들이피부색이 다르고 생김새도 다름을 많이 느끼다 보면은정체성의 혼란이 올 수 도 있겠지요그럴 때에는 교사가 이 지구에는 다양한 나라들이 있고나라마다 피부색과 생김새가 ‘다름’ 을 잘 설명해 주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특히 피부색이나 생김새에 관련해서 좋고 나쁨이 없음을 강조해서잘 말해주는 것도 많이 필요해요.누리과정 '우리나라' 주제의 시간에 여러나라의 다양성을 보여주시면서다양한 기본 언어를 배우고 말할 수 있도록 지도도 해보고같은반에 다문화 아이가 있다면, 다문화아이가 속한 나라에 관련해서더 깊이 알아보고 여러가지 체험을 통해서 알아가보는 시간도 가지게 된다면더욱 좋을 거 같단 생각이 듭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