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경 시작하게되면 보통 어떤 선물 주시나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딸 아이가 곧 초경할 나이가 되어가는 군요~일단은 초경에 대해서 아이마다 느끼는 게 다를수는 있겠는데요.초경했다고 선물을 받게되면 좋아하고 기뻐할 아이도 있지만어떤 아이는 살짝 부끄러움을 느낄수도 있어요~일단, 선물은 다른사람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준비 하시는게 좋고보통 초경 선물은 케이크, 꽃다발, 속옷 등등부모님들이 이런 선물들을 흔하게 주시기도 합니다.아이의 성향을 일단 보셨을 때, 너무 부끄러워 할 거 같으면거창한 선물 보다는, 아이에게 여성용품을 주시면서어떻게 잘 사용해야 하는지 방법을 자세히 말해주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또 갑자기 초경이 터지면 처음이라 낯설고 두려운 마음도 생길 수 있으니여성으로서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잘 설명도 필요해 보여요~
평가
응원하기
곧 6개월 아기 스스로 입면은 되는데 너무 흐느끼고 울다가 잠들어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아기가 잠들기 전에, 울음을 터뜨리다가 잠이 드는건 자연스럽긴 합니다.만1세 3세 영아들도 울다가 잠들기도 해요~아기가 자기전에 울음을 터뜨리는건수면환경이 불편 할 수도 있고몸에서 불편감을 느낄 수도 잇고또 정서적으로 엄마와 떨어짐에 불안함을 느낄수도 있어요.아기의 울음 원인이 어떤 것인지 잘 확인해 보아야 하며그리고 아기가 울더라도 되도록 너무 오래 안아주시기 보다는바닥에 눕혀서 재우는 습관이 필요해 보여요.안아서 재우는 것에 습관이 되면, 양육자 입장에서 더 힘들어 집니다.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랄게요~
평가
응원하기
보육원 간식 기부를 하려고합니다. 답변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보육원에 봉사를 한번 가신적이 있다니~ 너무 좋은 경험 하고 오셨네요보육원에 간식들을 사서 전달해 주신다면당연히 보육원측 입장에서는 감사하게 생각 할 거 같습니다.보육원은 아이들을 위한 곳이기 때문에기증받는 물품이나 음식들은 웬만하면 다 받는걸로 알고있어요.거의 거절하는 보육원은 보질 못 한 거 같습니다^^;대신 미리 연락하시고서, 보육원에 전달을 해주신 다면감사히 잘 받아서 아이들도 기뻐하겠지요~
평가
응원하기
여름에 어린이집 등원할때 어떤 옷 입혀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여름에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낼 계획이신가 보군요~아이에게 등원룩은 최대한 간편히 벗고 입힐 수 있는 편한 옷이 좋습니다.편한 옷이 아이한테도 활동성이 좋고, 교사의 입장에서도 갈아입히기 편리해요그리고 여름에 에어컨을 틀어주지만, 아이들은 활동성이 있기 때문에에어컨 틀어도 자칫 아이한테는 더울수도 있구요.혹시 모르니 그래도 얇은 여름용잠바 보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여벌옷 이나 여벌속옷 같은 것도 최대히 많이 보내주세요~아이가 처음가는 어린이집 행복하고 잘 적응하길 바랄게요^^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초1아이 학습관련 조언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이제 막 유치원(어린이집) 졸업하고 입학한 초등학생 이네요~제 생각에는 아직 아이도 1학년의 적응기간 이기도 하고벌써부터 너무 많은 양의 학습량을 감당하기에는너무나 어리다고 개인적으로 그런 생각이 듭니다.초1이면 사실상 반에서 한글이나 숫자도 다시 기초부터배우는 시기기도 하고, 아직 유치원에서 다 못 떼고 입학한 친구들도정말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혹시나 아이가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의 양이 아닌지 고민해봐야 될 거 같구요아직은 이제 막 유치원 졸업하고 1학년이 되었고 적응기간 이기에오랫동안 엉덩이 붙여서 학습을 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을수도 있고아이에게도 큰 스트레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40분내에 적당한 학습이 필요할 거 같고또 아이도 하교 후 신체활동을 통해서 놀이가 함께 충분히 이루어져야다시 학습을 할 의욕도 생기고, 집중력도 같이 생기게 돼요.놀이도 충분히 이루어 지도록 시간을 주세요~그리고 패드도 교육용 일지라도, 같은 디저털기기 이기 때문에아이의 시력도 그렇고, 발달상 좋지 않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되도록 이면 종이로 학습을 하도록 권장하는 편이에요~
평가
응원하기
유아의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교사가 활용할 수 있는 교육 방법은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일단은 아직 유아기엔 집중력이 짧은 게 자연스러운 시기이긴 한데요.미디어의 노출이 너무 심하면 더 심해지기도 하지요아이들을 집중 시키기 위해서 쓰는 저만의 방법은1. 수업시 교사의 목소리에 장악력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조곤조곤 차분한 톤으로 말하는 것보단, 조금 과장스럽더라도 집중이 되게끔 톤을 바꿔주세요2. 수업 처음에 도입 부분에 아이들의 호기심을 이끌만한 것을 보여주며 집중 시키세요궁금이상자 보여주기 , 수수께끼 문제내기, 수업주제의 그림을 한쪽만 보여주기3. 이야기 나누기는 되도록 간단히, 다른 활동들 연계하기특히 이야기 나누기 부분에서는 간략하게 하시는게 좋고, 아이들이 지루하다 싶을때 다른활동으로 바로 바꿔가면서 수업을 연계하도록 해야합니다.아이들이 집중력이 약한 것은 미디어의 탓도 있지만수업에 흥미를 느끼지 못 하면 지루함을 느껴 집중력이 떨어지기도 합니다.수업에 간단한 것이라도 아이들이 관심둘만한 내용을 보여주시면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호기심에 집중을 하게 되어있어요~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랄게요!
평가
응원하기
아이에게 어린이날의 의미를 알려주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어린이날은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날이기도 하고 한번뿐인 날이기에아이들 입장에선 당연히 기대감이 커져서, 선물을 바라게 될 텐데요~어린이날 분위기로 인한 자연스러운 감정이기도 한답니다^^일단 어린이날은 방정환 선생님 께서 세우신 날이지요.옛날 방정환 선생님이 사시던 시절에는어린이 들도 굉장히 무시받고 멸시당하던 시절이었기에지금처럼 아이들이 사랑받지를 못 했었는데요방정환 선생님 께선, 어린이들도 사랑받고 존중받을 권리가 있다고 생각하셨고아이들은 희망적인 존재라고 여기게 되셔서'어린이날' 을 제정해 주신 거랍니다~옛날에 어린이날이 왜 세워졌는지 알려주시고아이에게 요즘은 사랑주는 시대에 태어난 것에 얼마나 감사한 것인지전달해 주시면, 아이도 어느정도 느끼는 게 있지 않을까 싶어요방정환 선생님의 역사가 담긴 어린이책도 있으니기회되면 보여주셔도 될 거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1 수학 문제집 선행 관련으로 문의합니다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이제 막 유치원(어린이집) 졸업하고 입학한 아이겠네요~제 생각에는 아직 벌써부터 선행학습을 시키기에는너무나 어린 연령대라고 생각이 듭니다.초1이면 사실상 반에서 한글이나 숫자도 다시 기초부터배우는 시기기도 하고, 아직 유치원에서 다 못 떼고 입학한 친구들도정말 생각보다 많아요.그래서 벌써부터 2학기 내용을 가지고 미리 학습하는건 비추구요.꼭 수학교육을 하고 싶으시다면, 차라리 배웠던 내용을계속 반복적으로 복습을 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선행보다 복습이 훨씬 중요한 건 중고등학생들도 마찬가지에요아직은 이제 막 유치원 졸업하고 1학년이 되었고 적응기간 이기에오랫동안 엉덩이 붙여서 학습을 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을수도 있고아이에게도 큰 스트레스가 될 수도 있어요.40분내에 적당한 학습이 필요할 거 같고선행학습 같은 경우는, 아이가 좀더 자라서 고학년쯤 되었을때그때 아이의 수준을 보고서 시키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가 최근에 용돈을 올려달라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아이의 용돈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거 같은데요~일단 용돈이 적정 기준 금액에 대해서 정답은 없지만은제 개인적인 생각에도 용돈이 살짝 부족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제가 어릴 적 2000년대 초등학생 시절에도하루500원에 일주일에 3천원대 였어요.그때 당시는 물가가 지금보다 현저히 낮았고, 100원 200원 식품들이 많았기에어느정도 하루에 한두개씩은 사먹을 수 있었는데요요즘은 또 학생들이 편의점 이용도 많이하고또 카페도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옛날보다 소비의 단가가 많이 커졌습니다.일주일에 2500원씩 4번 이렇게 용돈이라고 한다면편의점에서 과자 한봉지만 사도 1000원이 훌쩍 넘는 금액이거든요~아이의 입장에선 친구들과 용돈이 비교가 되기도 하고아무래도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을 거 같습니다.조금만 더 올려주시면 어떨까 생각이 드네요^^;
평가
응원하기
아이 수학 문제집 어떤걸로 할지 고민됩니다.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아이의 문제집 선택하는 과정에서 고민이 있으시군요.아직 아이가 수학을 잘하는 편이 아니라면은문제집을 보시고서 그나마 난이도가 낮아 보이는 책을 고르시는게아이한테도 수월 할 거라고 보여요제가 그 문제집 들을 잘 알지는 못 하지만어머니께서 직접 그 문제집들을 실물로 확인해 보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문제집 마다 문제나 해석 스타일이 많이 다르니내용을 비교해 가면서, 아이의 수준에 맞고 설명이 잘 들어간 문제집을한번 보시고 선택하시는게 나을 거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